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반찬만들기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알싸한 맛이 좋은 파김치

by 꽃채움. 2016. 12. 8.
728x90
반응형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알싸한 맛이 좋은 파김치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거 같아요. 그 사이 날씨는 더욱 추워지고 작년 겨울치고는 따듯하다 싶었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 본격 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낮에는 따듯하길래 얇게 입었던 옷이 저녁 밤바람을 쐬면서 감기에 걸렸어요. 모두 모두 감기 조심하시면서 오늘은 김치만들기 2탄,깍두기에 이어서 파김치 만들었던 레시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김장시즌이 살짝 지나기는 했으나 배추김치 만드느라 다른 김치를 못 만드셨다면 쪽파 한단만 구매해서

간단하게 만들기 좋아요. 물론 쪽파 손질이 조금 손이 많이 가지만 말입니다.

마트에서 손질 안된거는 저렴하게 팔고 손질돼있는거는 좀 비싸더라고요, 이왕 하는 거 손질까지 하겠다 하면서 손질 안돼있는걸로 구매했는데 안타깝게도 손질하는 방법은 사진으로 못 보여드렸네요.


뿌리와 마른잎을 제거해서 깨끗한 물에 여러버 행구워서 잘 손질해주세요^^




재료

쪽파 1단,밀가루풀,다진 마늘,새우젓,설탕,고춧가루,양파,액젓(배,청각(없어도 되는 재료))





 양념장 만들기 전 TIP


1)먼저 깍두기를 만들었을때도 알려드렸다시피 밀가루풀을 미리 만들어서 식혀놉니다.밀가루 2숟갈 물 2컵 넣고 끓이기 전에 잘 풀어준후 가스불을 키고 끓여줍니다.

2) 손질한 쪽파는 까나리액젓이나 멸치액젓을 3/2컵을 넣고 널적한 통을 사용해서 쪽파 뿌리부분만 뒤집어가면서 15분정도 절여줍니다*사용한 액젓은 깨끗하기 때문에 양념장에 넣어서 재사용하시면 돼요

.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알싸한 맛이 좋은 파김치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다진마늘 3숟갈(쪽파 1단 기준으로 설명드리는건데 실제 만든건 2단분 양이라서 사진에 양보다는 글을 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새우젓 3숟갈 (새우젓 씹히는 맛이 싫거나 보기 싫으신 분들은 믹서기에 갈아서 사용해도 좋아요.)







설탕 2스푼







고춧가루 2컵







양파 3/2 배 3/2 믹서기에 갈아서 추가해줍니다.배는 안넣어도 되는다 달큰한 배가 들어가면 아무래도 더욱 맛난 파김치를 만들 수 있는거 같아요.사과보다는 시원하면서 단맛이 나는 배를 더 좋아하는 것도 있고 해서 배를 넣었습니다.







한번 섞어준 양념들,아직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파김치 만들기 전 TIP에 알려드린데로 밀가루풀 식여놨던것도 추가.







그리고 김치에 많이 사용한다는 청각도 물에 불려놓았다가 믹서기에 갈아서 넣어줬어요.

시원한 맛덕분에 더욱 맛난 파김치를 만들 수 있는 재료중 하나입니다.







자,이렇게 모든 양념들을 넣어서 완성한 파김치 양념장(위에도 말씀드렸는데 액젓은 쪽파 절일 때 사용한걸 넣어주시면 됩니다. 안널으면 앙대요~)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알싸한 맛이 좋은 파김치







두꺼운 뿌리부분에는 다른 곳보다 더욱 많은 양념장을 발라주고 다른 곳도 야무지게 골고루 양념을 잘 발라주면 모두 완성입니다.







이렇게 위에도 골고루 골고루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쪽파손질이 다소 힘들기는 했지만 바로 먹어도 맛있는 파김치가 완성된 모습을 보니 뿌듯한데요.

라면에도 어울리고 따뜻한 밥 한공기에도 어울리는 반찬입니다.한번 만들면 오래보관하고 먹을 수도 있으니까 이렇게 만들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두면 반찬걱정 끝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알싸한 맛이 좋은 파김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