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안주만들기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간단하게 안주 만들기.

by 꽃채움. 2017. 4. 27.
728x90
반응형

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벌써 목요일이에요. 내일이면 금요일 드디어 황금연휴가 돌아왔습니다. 저는 지금 계획된 여행은 친구네 커플이랑 대천행과 가족여행을 계획 중인데요. 좋은데 가서 사진 많이 찍어서 여행 글도 잘 올렸으면 좋겠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요리로 돌아왔습니다. 한끼해결요리와 안주만들기 카테고리 고민하다가 안주만들기로 선택했어요. 바로 주인공은 국민음식 김치전입니다. 막걸리가 빠질 수 없으니 안주만들기 맞죠?!ㅎㅎ 백종원레시피를 활용해서 집에 고기나 오징어가 없어도 참치캔을 사용해서 기발하게 만든 김치전.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간단하게 안주 만들기.

 재료


부침가루,물,참치캔,김치,고춧가루,청양고추,양파.



먼저 비율이 중요합니다. 부침가루와 물 비율 1:1 김치까지 1:1:1 비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정확한 계량을 위해 종이컵으로 사용해봤습니다. 부침가루 한 컵 반




물 한컵 반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김치도 부침가루와 같은 비율로 넣어주세요. 많이 쉰 김치를 사용했다면 설탕을 조금 넣어줍니다. 저희 김치는 적당히 쉰김치라서 설탕은 따로 넣지 않았어요. 전에 제가 담근 김치인데 요새 딱 먹기 좋아서 김치요리 만들기 좋네요^^ 고춧가루도 한 스푼 넣어주고,




그리고 참치캔을 기름을 쫙 빼주고 사용합니다. 집에 고기나 오징어가 없어도 참치캔을 넣어 김치전을 만들다니 참신하죠. 역시 백선생은 간단하게 요리하는 비결을 많이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기름기 빼준 참치도 같이 넣고 이대로 만들어도 좋지만 저는 워낙 매콤한 걸 좋아해서 집에 꼭 있는 청양고추와 양파를 추가했어요. 아이들 음식이라면 빼고 이대로 만들어도 맛있는 김치전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청양고추 한 개 썰어서 넣어줍니다.




양파도 살짝만 썰어 넣어주면




김치전 반죽이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간단하게 안주만들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주고 팬을 달굽니다. 




한 번에 부치지 않고 동그랗게 중간 사이즈로 부쳐주세요.




노릇노릇 타지 않게 중간 불로 맞춰놓고 뒤집어 가면서 잘 부쳐줍니다.




뒤집기도 편리하고 이 사이즈로 부치기 좋네요^^ 




갓 부친 김치전 한 젓가락 집어서 먹으면 정말 꿀맛. 어릴적에 많이 먹었던 음식인데. 비오는날 전과 막걸리가 생각날 때 이렇게 간단하게 참치캔을 사용해서 맛있는 김치전을 만드는건 어떠신가요. 노릇노릇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먹다 보면 종종 참치가 씹히는 맛이 나서 묘하기는 한데 참치캔을 넣는다니 정말 기발한 생각같습니다. 존든존득한 김치전을 맛볼 수 있어요. 이 비율을 사용해서 나중에는 고기나 오징어를 넣고 노릇하게 부쳐먹어도 더욱 고급진 김치부침개를 만들 수 있을거 같은데요. 얼마전에 소개해드린 명태전까지 만들어서 맛있는 전요리 해보세요~~^^


명태전 만들기 ↓ ↓ ↓ ↓ 


http://skygo2032.tistory.com/9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