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월남쌈 만들기

by 꽃채움. 2017. 4. 19.
728x90
반응형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월남쌈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어제 비가 오더니 오늘은 너무 좋은 날씨가 살랑살랑 봄바람이 부는 듯합니다. 봄 여행을 많이 가시는지 제 글 중에 김밥만드는법이 상위 인기글로 지속되고 있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월남쌈 만드는 방법입니다. 전에 한번 닭가슴살 월남쌈으로 다이어트 안주로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 이날은 새우도 사용하고 닭가슴살도 게맛살도 넣고 전보다 조금 더 내용물이 들어갔습니다. 월남쌈은 마트에서 하나 사두면 유통기한도 길고 여러 가지 채소 넣어서 먹기 편리하니까 사두시면 종종 먹습니다. 자 저의 월남쌈 만들기



재료

월남쌈,파프리카 (빨간색,노란색), 무슨,양파,단무지 개맛살, 닭가슴살, 냉동칵테일새우,머스타드소스





먼저 파프리카 반개씩 깨끗하게 씻어서 반으로 잘라 안에 있는 씨를 제거해 줍니다.




월남쌈에 들어가도록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하고




게맛살도 파프리카와 길쭉하게 썰어놓고




단무지도 동그란 모양으로 있었는데 대충 일자로 잘라줍니다.




양파는 손질해서 미리 차가운 물에 담가놔서 양파에 쓴맛을 없애줍니다. 무슨은 손질할 필요가 없어서 깨끗하게 씻어 준 후 잘라 논 재료들과 함께 둡니다.




냉동 칵테일새우. 얼마전에 해물믹스와 칵테일새우를 냉동으로 구매해서 냉동실에 넣어놨는데 냉동이라 보관법도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 중이에요. 볶음밥에 볶아먹어도 굿굿. 냉동이라서 비닐봉지에 담아서 물에 담가놓으면 금방 해동이 됩니다.




해동된 칵테일 새우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해줍니다. 약간 비린내가 심해서 레몬즙을 살짝 뿌려줬어요.






제가 사용한 동네 마트에서 구매한 닭가슴살캔. 역시 보관용이 편리한 캔이 먹기 편하네요 ㅠㅠ 전에 대량으로 닭가슴살 파는거 냉동 보관했는데 달라붙어서 해동하기도 불편하고 했던 기억이..




월남쌈은 뜨거운 물에 살짝만 담가놓고 사용하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 둥근 그릇에 뜨거운 물을 담아줍니다.




한 3초 정도 담갔다가 꺼내서 접시에 올려줍니다.




무슨과 파프리카를 넣고




게맛살도 넣고 양파, 단무지 등 준비한 채소들을 다 넣어줍니다.




그리고 주재료인 닭가슴살과 새우는 각각 넣어줍니다. 지금은 닭가슴살을 넣어준 월남쌈에 모습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월남쌈 만들기




그리고 소스는 머스터드소스로 !~달달하니 소스선택 탁월~!예전에는 굴소스를 넣었었는데 이번에는 냉장고에 머스터드소스가 있어서 이걸로 소스를 사용했습니다.소스도 같이 넣어서 먹기 편리하게 만들었어요. 따로 찍어먹을 필요없이 먹을 수 있으니까요.




마찬가지로 모든 채소를 넣고 이번엔 칵테일새우를 일자로 위에 올려줍니다.




이쁘게 돌돌 말아주면 새우월남쌈도 완성~!




남은 닭가슴살 가운데에 올려주고 돌돌 말아놓으니까 금세 한끼해결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집에서 그냥 있는 재료로 해서 만들어먹기 좋아요!다시 채소하나하나 썰고 넣고 말고 하느라 힘들 수도 있지만 많이는 아니고 간단하게 먹을 만큼 만들기에는 어렵지 않은 거 같은데요. 집에 다른 채소들도 많이 있다면 더욱더 건강하고 맛있는 월남쌈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집에 아직 월남쌈이 남아있는데 조만간 다시 월남쌈 만들어서 먹어야겠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월남쌈 만들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