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닭가슴살 요리,간단한 재료로 카레 만들기.

by 꽃채움. 2017. 7. 5.
728x90
반응형


닭가슴살 요리,간단한 재료로 카레 만들기.



녕하세요.꽃채움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날이네요. 벌써 7월달이 다가오고 날씨도 부쩍 더워진 탓에 에어컨을 안틀수가없습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오늘에 주제는 바로 누구나 좋아하는 카레요리를 들고왔습니다. 카레라고 해서 고기나 여러 야채,버섯 등등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만들지 않고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서 집에서 언제 어디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카레를 소개해드릴게요. 




얼마전에 마트가서 닭가슴살을 구매했는데 여러가지 요리를 해먹어야겠다 싶어서 제일 처음 만들어본 요리가 바로 닭가슴살 카레입니다. 카레에도 카테롤라민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지방대사를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재료 중 하나에요. 거기에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넣지 않고 닭가슴살을 사용해서 더욱 담백하게 만들어봤습니다.



먼저 들어갈 재료는 닭가슴살과,양파,감자를 저는 사용했는데 당근도 있다면 색감을 위해 넣어주면 더욱 먹음직스러울거에요. 저는 당근을 안좋아해서 굳이 사지를 않는답니다.

먹기좋게 잘 썰어서 준비합니다. 한입에 먹기 편하도록 조금 작게 썰어주는게 좋아요.




감자는 썰어서 전분을 빼주기 위해 물에 담가놓던가 물에 몇번 헹궈주시면 됩니다. 감자전분을 빼고 감자 먼저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감자를 볶아줍니다.




감자가 반쯤 익었을때 양파를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감자도 살짝 눌리면서 타고 양파도 하얗게 다 익도록 계속 볶아주세요.




재료가 다 익으면 물 700ml를 부어줍니다. 




*저는 닭가슴살을 익혀있는걸 사용해서 마지막에 넣었지만 생닭가슴살을 사용한다면 물 넣기 전에 야채들이랑 함께 볶아주세요. 카레가루가 들어가면 음식이 금방 완성이되니까 미리 재료들을 다 익혀줘야합니다.




익힌 닭가슴살도 다음으로 넣어줍니다. 



닭가슴살에는 소금과 후추로 살짝 밑간을 해주세요!




카레가루는 찬물에 카레 한봉지를 다 넣고 물 200ml에 잘 섞어주세요. 카레가루가 찬물에 잘 녹아요!




잘 섞은 카레물까지 넣어주면 금방 맛있는 초간단 카레가 완성이 됩니다.




보글보글 끓기전에는 아직 묽은 느낌이죠. 조금만 끓다보면 진한~카레가 된답니다. 조금 더 진하게 넣고 싶다면 물을 조금 넣어도 되는데 저도 그렇게 싱겁게 먹는 편은 아닌데 넉넉하게 물을 넣어도 괜찮더라고요. 이 정도 물 넣어준게 딱 좋았어요. 물양은 각 취향대로...




보글보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는 닭가슴살 카레. 닭가슴살 요리,간단한 재료로 카레 만들기.




감자와 양파도 먹기 좋게 잘 익었네요.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더니 금방 맛있는 카레가 완성되었습니다.




계란후라이 하나 올리고, 만두도 먹고 싶어서 만두도 올려서 맛있는 식사 한끼 해결했네요. 남은 카레는 냉장고에 두고 바로 다음날 먹어도 되고, 지퍼팩에 넣어 냉동 보관 했다가 해동 후 먹어도 좋습니다. 닭가슴살을 넣어서 그런지 확실히 더 단백한 느낌이 많이 나고 재료를 간단히 사용했는데도 역시 마법에 카레카루는 맛있더라고요^^ 




카레 재료 별로 없다고 나중에 만들어야지 하지 말고 이렇게 저처럼 간단한 재료로만 맛있는 음식 만들어 보세요. 카레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도 들어가 있는데 이 성분은 암 억제 적용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은 되는것은 물로 몸에도 좋다고 하니까, 맛도 좋은 카레 오늘 저녁어떠세요~


닭가슴살 요리,간단한 재료로 카레 만들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