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요리) 저렴하게 밥도둑 만들기! 콩나물찜

by 꽃채움. 2017. 4. 3.
728x90
반응형

요리) 저렴하게 밥도둑 만들기! 콩나물찜



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엄청 오랜만에 요리레시피 들고 온거 같아요 잠시 화장품 포스팅이 많이 있었네요.요즘 시대는 요리하기가 정말 쉬워진 거 같은데요 바로 이분 백종원 덕분 아닌가 싶습니다. 집밥 백선생에서 나오는 레시피는 매주 화제가 되고 손쉽게 많은 분들이 따라 하기도 하는데요 집밥백선생을 따로 챙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티브이 보다가 나오면 저도 모르게 집중해서 보게 되고 며칠 후 저희 집 식탁 위로 올라오게 되는 것 같아요.이번에도 마침 콩나물을 얻어서 뭐 할까 했는데 콩나물찜이 방송되더라고요. 예전에 코다리찜하다가 망친 기억이 있는데 코다리도 안 넣고 콩나물로만 이런 요리가 나오다니~~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


콩나물,양파,파,고추장,고춧가루,설탕,진간장,다진마늘,전분가루,참기름




먼저 콩나물을 준비합니다. 깨끗하게 씻긴 콩나물이 많이 나오는데 저는 직접 받은 거라서 깨끗하게 씻어줬습니다.




그리고 콩나물찜 안에 넣을 수 있는 내용물은 유용하기 나름인데 저는,냉동해물믹스가 있어서 해물을 넣기로 했습니다.방송에서는 일반 콩나물만 넣고 만든거 하나,어묵 넣고 만든거 하나,소세지 넣고 만든거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만들던데 꼭 해물이 아니라 어묵이나 소세지를 넣고 만들어도 맛있어요.




양파 반개를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하고, 집에 파와 버섯이 이다면 파와 버섯을 넣고 해도 좋지만 저희 집에 이날 파와 버섯이 없어서 양파만 들어갔네요.




물 한 컵을 먼저 넣어줍니다.




넣어 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도 가득 넣어주세요.




양파를 넣고, 파나 버섯 준비한 다른 재료들이 있다면 이때같이 넣어줍니다.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설탕은 1 스푼




아직 다 넣은게 아닌데 깜박하고 해물을 안 넣어서 다급하게 해물 먼저 찾았네요;




해물도 넣고




다시 마저 양념을 합니다. 진간장 1/3컵 . 다진 마늘도 1스푼을 넣어줍니다. 백선생에서는 만능간장을 진간장을 사용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전분가루 1스푼에 물 2스푼 비율로 전분물을 미리 만들어 놉니다.요리 저렴하게 밥도둑 만들기! 콩나물찜







찜요리 사먹으면 항상 걸쭉한 느낌으로 나오잖아요. 전분물을 넣어서 그 비결을 만드는 겁니다.







전분물을 넣으면서 다급하게 저어주는 스킬로 인해 흔들림은 양해 부탁드려요~전분물 넣을 때 주의점이 바로 뭉처서 굳어지지 않도록 빨리 저어주는게 포.인.트. 전분물은 농도에 따라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어느 정도 익히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참기름을 넣기 전에는 일반 떡볶이 맛이 나는데 바로 이 참기름을 넣으면 신기하게도 아귀찜이나 해물찜에 들어가는 바로 그 콩나물 맛이 난다는 사실.




전분물을 너무 낳이 넣었는지 조금 걸쭉함이 심하긴 했는데 그래도 맛난 양념소스에 맛! 따뜻한 밥 한 공기 퍼서 콩나물찜 올려 김가루와 비벼 먹으면 바로 한끼해결요리 완성입니다.




리얼!! 저렴한 가격으로 둑딱 만들 수 있는 콩나물찜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요리) 저렴하게 밥도둑 만들기! 콩나물찜



https://tv.kakao.com/channel/2657094/cliplink/30261030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