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찜닭 황금레시피 안동찜닭도 집에서 간단하게

by 꽃채움. 2017. 1. 12.
728x90
반응형


찜닭 황금레시피 안동찜닭도 집에서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오늘은 찜닭 레시피인데 밖에서 파는 닭은 왜 이렇게 다 비싼가 모르겠어요.개인적으로 닭요리를 참 좋아하지만 닭도리탕도 그렇고 백숙,삼계탕,찜닭 등 닭 금액보다는 너무 비싸게 판매하고 있는거 같아서 매번 돈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그렇다면 해먹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죠.백숙같은 경우도 집에서 자주 해먹는데 신랑이 제가 해준 요리 중에 찜닭이 맛있었다고 하길래 오랜만에 찜닭을 준비했습니다.


재료


닭 한 마리, 양파, 감자, 대파,청양고추
간장, 커피, 설탕, 물엿, 후추,다진 마늘



당근이랑 당면을 추가하셔도 좋아요.저희 부부는 당근이랑 당면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둘다 제외하고 만들었습니다.제가 이용하는 레시피는 생생정보통 찜닭편 입니다.




먼저 닭은 핏물을 제거해주기 위해 소금물로 여러 번 헹궈줍니다.우유를 넣거나 밀가루를 넣거나 한번 데치거나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이 레시피에는 커피가 들어가서 잡내를 많이 잡아줘서 소금물로만 헹궈줬습니다. 방법이 있으신 분들은 노하우로 잡내를 없애셔도 좋습니다.





닭 요리를 할 때 공통적으로 이 하얀 부분을 제거해주고 있는데요. 몸에도 안 좋다고 하니 제거해주시고 닭 사이사이 양념이 잘 베일 수 있도록 칼집도 내줍니다.





그리고 감자는 먹기 좋게 잘라서 물에 담서 감자에 있는 전분을 빼줍니다,





양파 한 개도 총총 썰고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 둡니다. 이렇게 재료들을 미리 손질하고 요리해야지 급하지 않게 쉽게 요리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넓적한 냄비에 닭을 넣고 물은 800ml 정도 넣어줍니다.





간장 13스푼 진간장이나 양조간장으로 사용해야돼요.





그리고 위에도 잠깐 언급했던 커피입니다. 집에 카누가 있어서 카누 한 봉지를 넣어줬어요.커피가 닭에 잡내도 잡아주면서 색상이 진해지는 효과가 있다 보니 시각적으로도 더욱 맛나 보이는 찜닭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간장과 커피를 넣어주고 





이렇게 올라오는 불순물은 수시로 제거해주면서





10분정도 끓여줍니다.





그리고 설탕 3스푼





물엿 6스푼 1:2 비율로 설탕과 물엿을 넣어줍니다.







감자와 양파,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은 2스푼 후추도 톡톡 뿌려서 마지막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찜닭.찜닭 황금레시피 안동찜닭





마지막 마무리로 큼직하게 썰어준 대파도 시원한 맛을 주기 위해 마지막으로 넣어주고 당면을 넣으시려는 분들은 40분 저도 당면을 불려놓은 후 마지막에 당면을 넣고 2분 40초 정도만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맛있게, 집에서 저렴하게 만들어 먹는 안동찜닭 레시피. 짭짤한 간장 설탕과 물엿에 단맛이 닭과 감자. 양파에 잘 베여있어서 한 끼로 먹기도 너무 좋아요. 간단하게 만드는 찜닭.집에서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찜닭 황금레시피 안동찜닭도 집에서 간단하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