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여러가지 김밥 만들기 팁

by 꽃채움. 2016. 11. 28.
728x90
반응형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여러가지 김밥 만들기 팁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오늘은 나들이 가기에는 좋은 날씨는 아니지만, 겨울에 어울리는 이야기도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김밥 싸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오르면 만드는 도시락 메뉴 김밥에 대한 제가 아는 노하우를 몇 개 알려드릴게요. 굉장히 기본적인 거고 쉬운 요리이지만 그래도 한 개라도 더 팁을 알고 만들면 몸도 마음도 편한 법! 



저는 평소에 김밥을 만들면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 김밥 종류를 만드는 편이라서 이날도 참치김밥,치즈김밥,항정살김밥,땡초김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여러가지 김밥 만들기 팁



재료


김밥김,밥,단무지,오이,당근,우엉,햄,게살,계란 (기본)

참치,마요네즈,항정살,쌈장,청양고추,깻잎,치즈,어묵(각 김밥 메인재료)











먼저 김밥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재료들의 손질 방법입니다. 오이는 처음에 구매할 때부터 약간 반듯하게
길쭉한 모양으로 골라서 구매하면 손쉽게 일자로 자를 수가 있으니까 잘 골라서 구매해줍니다.


1) 길죽한 모양에 오이를 구매한다.

2) 양쪽 꼬다리 부분을 김 크기에 맞게 잘라준다.

3) 껍질까는 칼을 이용해서 껍질을 제거해준다.

4) 오이를 반에 반 반에 반으로 8등분을 해준다.(손조심)







그리고 오이는 씨를 저거 해줘야하는데 지금 위에 보는 사진이 씨를 제거 한 모습이에요.칼로 씨 부분을 살살 밀어준다는 생각으로 제거해주면 어렵지 않게 발라집니다.모두 씨를 제거 해주세요.







씨를 제거한 오이는 다시 한번 더 얋게 만들어 줘야 하니까 2등분으로 반씩 더 잘라주세요.







그럼 김밥에 들어갈 일자식 오이가 완성됩니다.







김밥을 바로 만드는 게 아니니까 이렇게 소금을 살짝 버무려서 절여준 후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색상도 변하지 않고 감도 살짝 돼서 더 맛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청양고추 손질방법.땡초김밥과 삼겹살,항정살같은 고기김밥 만들데 들어가는 고추 손질 하는 방법인데요.예전에는 뭣모르고 만든다고 총총총 쌈쌀때처럼 일일히 잘라서 넣었는데 김밥 설면서 고추가 많이 빠져 나오더라고요,그래서 이 방법으로 하는게 길쭉하게 썰어주는게 다 만든 후 김밥 써는데 더 편하답니다.







벌 거 없이 가로로 일자로 쭉쭉 잘라주면 됩니다. 너무 얇게 자르지 않아도 매운 걸 좋아한다면 ok 저는 워낙 좋아해서... 이건 개인적인 입맛으로 두께 조절하시면 될듯합니다.







그다음은 당근 손질방법입니다. 처음부터 손질하려고 했으나 마트에 가니까 이렇게 채 썬 당근이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굳이 고생할 필요 없겠다 싶어서 바로 구매했답니다.







채 썬 당근은 식용유 살짝 두르고 볶아줍니다.







소금간도 살짝 넣어서 잘 볶아주세요.그럼 부드러운 당근이 완성됩니다.







색감도 이뻐서,당근은 맛보다 색감 때문에 넣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거 같아요.








햄도 노릇노릇하게 잘 볶아줍니다.







그리고 계란은 저는 총 4개를 사용했습니다.그냥 잘 풀어서 도톰하게 올려주면 어렵지 않아요.







너무 안 익은 상태로 뒤집으면 계란이 흐트러지니까 어느 정도 익은 후에 뒤집어 줍니다.







꼬다리 부분을 제거 하고 이렇게 네모로 만들어 준 후 원하는 두깨로 길게 잘라주면 김밥에 들어갈 계란도 완성이되었네요,남은 짜투리 음식들은 도시락에 김밥이랑 같이 넣어서 겉들어 먹으면 됩니다.







다로 굽거나 손질 할 필요 없는 단무지와,게살은 그냥 이등분씩 잘라준 후 김밥에 들어갈 기본 재료들을 다 준비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미리 김밥 싸기 전날 준비해 두고 아침에 일어나서 김밥싸면 시간 절약도 되면서 김밥을 빨리 쌀 수가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둔다면 좋겠죠?







이제 재료손질은 끝냈으니 김밥을 싸볼까요?







먼저 항정살김밥을 만들어봤는데 삼겹살김밥으로 유명한 김밥이죠^^이렇게 항정살로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김 위에 밥을 꾹꾹 잘 눌러주면서 올려주고 깻잎 또는 상추를 올린 후 구운 고기를 올려줍니다.







쌈장은, 왜이렇게 많이 넣나 싶을 수도 있지만 좀 넉넉하게 넣어줘도 괜찮아요.







쌈을 써먹는다는 생각으로 마늘이나 고추를 올려줍니다, 재료는 준비 못했지만 삼겹살 김밥을 전문적으로 만든다면 파채나 양파장아찌 등 쌈을 쌀 때 필요한 재료들을 넣고 만들어 주면 돼요. 저는 여러 가지를 만들기 때문에 전문적이지는 않고 최대한 적은 재료로 여러 가지 김밥을 만드느라 대충 있는 재료들만 넣었는데 이렇게만 만들어도 나쁘지 않습니다.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여러가지 김밥 만들기 팁







깻잎을 밑에 깔아서 잘 안 말릴 수도 있으니까 깻잎만 먼저 말아준 후 끝으로 옮겨서 다시 김까지 말아주면 깔끔하게 김밥이 말아집니다. 처음 고기 김밥을 먹었을 때 고기가 구운 후 오래되면 굳어지니까 도시락 김밥으로 만들기엔 의구심이 들기는 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요. 고기 쌈 싸 먹는 맛을 낼 수 있는 맛있는 김밥 메뉴랍니다.







그리고 다음은 제가 좋아하는 땡초김밥인데요,저는 땡초김밥을 만들 때 이 어묵을 꼭 넣어줍니다.어묵 양쪽에 고추장과 고춧가루 양념을 골고루 발라준 후 타지 않게 작은 불에서 구워준 후 일자로 잘라서 어묵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김밥 재료들과 함께 어묵과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땡초김밥도 완성이네요.







참치김밥도 참치캔의 기름을 잘 제거 후 참치와 마요네즈를 섞어서 준비하고 깻잎 위에 기본 재료들을 차곡차곡 올려서 말아주면 참치김밥도 완성이에요.









김밥은 역시 사먹는 것도 맛있지만 좋아하는 재료를 넣고 직접 만들어 먹는 김밥이 제일 맛있는 법!손은 물론 많이 가기는 하지만 자주하다보면 나름 요리도 착착착 빨리 완성되는거 같습니다.맛있는 김밥 한번 만들어보세요~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여러가지 김밥 만들기 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