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요리정보

가을가을 밤제철이 왔어요 밤삶기 밤 삶는 법

by 꽃채움. 2023. 10. 10.
728x90
반응형

가을가을 밤제철이 왔어요 밤삶기 밤 삶는 법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요즘 아이들도 소풍가서 밤도 가져오고

가을가을한 밤 제철이 왔구나 싶어요.

 

밤은 9월~12월까지 제철이며

탄수화물,단백질,기타지방,칼슘,비타민(A,B,C)등이

풍부하여 발육과 성장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둘째 몸무게가 안 찌는 거 같아,

밤을 먹이면 좋다고 해서

쩌서도 먹이고 밤으로 밥을 해서

밤밥으로도 종종 먹이고 있어요.

밤 삶기, 밤 삶는 법

먼저 밤은 삶기 전에

깨끗하게 찬물로 씻어주었어요..

 

손으로 만지면서 먹는 음식이라

과일도 그렇고 먹기 전에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주면

위생적으로 좋답니다.

엄청 속이 꽉 찬 밤.

크기도 꽤 커서 하나하나 까먹기 편할 거 같았어요.

 

한국밤은 서양밤에 비해

육질이 좋고 단맛이 강해서

우수한 종으로 꼽힌다고 하네요!

 

한국사람들이

왜 가을 되면 밤을 먹으려고 하는지

알 거 같답니다^^

반응형

찜기에 담고

물을 자작하게 넣어서

물이 보글보글 끓일 때까지

센 불에 끓여주어요,

뚜껑을 닫고 중불로 25분

불을 끄고 10분 정도 더 뜸을 들여

밤 삶기를 마무리합니다.

 

밤 크기에 따라 시간은 조절하는데

안 익는 거보다는 푹 익으면 좋으니

넉넉하게 시간을 사용했어요.

저는 밤이 크기도 했어요!

겨울에 호호 불면서

길거리에서 먹던 군밤

 

가을에 밤나무 밑에

깔려있는 밤 줍는 재미,

 

새록새록 생각나면서

아이들이 생기니 밤나무 체험도 자주 가고

더 맛있게 삶아서

줘야겠다 생각 드네요

바로 먹고 싶은 밤은

뜨거우니 찬물로 헹궈주었어요,

밤 껍데기를 쉽게 까는 방법도 있던데

소금물에 담가두고 십자가로 잘라서 하기

번거로워서 저는 그냥 대충 삶은 후

반으로 잘라서

스푼으로 퍼먹는 게 제 맛인듯합니다.

 

어릴 적에 할머니가 삶아주면

이렇게 자주 먹었었는데 말이죠?!

 

 

가을가을 밤 생각나는 계절

맛있게 삶아서 가을 밤 맛보세요.

 

가을가을 밤제철이 왔어요 밤삶기 밤 삶는 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