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집에서 만드는 브런치. 베이글샌드위치

by 꽃채움. 2017. 9. 8.
728x90
반응형

집에서 만드는 브런치. 베이글샌드위치



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몇칠 전에 마트에 들렸다가 먹고 싶어서 구매한 베이글. 크림치즈에 찍어서 먹기도 하나 먹고 질리고 남은 베이글 어떡해 하나 고민하다가 집에 있는 참치와, 크림치즈. 계란, 오이지(오이피클)를 이용해서 간단하면서 맛있는 브런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도시락 메뉴로도 좋고 브런치로도 좋고 무엇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메뉴이기도 한데요. 베이글만 먹으면 조금 질기다 싶을 수도 있는 빵이지만 이렇게 만들어 먹으니까 조화도 괜찮고 회사에도 싸갔는데 다들 맛있다고 해주시더라고요^^먼저 재료 먼저 소개합니다.


재료

베이글, 계란, 참치, 크림치즈, 오이지(피클). 슬라이드치즈





먼저 참치캔에 들어 있는 참치. 작은 캔으로 하나 사용했습니다. 기름기를 꾹꾹 놀러 빼주세요.




그리고 어머님께서 직접 만들어 주신 오이지가 집에 있어서 오이지를 사용했어요.




발라먹으려고 구매했던 크림치즈도 들어갑니다.




베이글샌드위치는 두개를 만들었는데 위 아래로 쌓아야 하기 때문에 반으로 나눠 잘라서 만들었고 총 2장을 사용했습니다. 요즘 마트가면 이렇게 베이글세트로 많이 판매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하기 쉬워요.




그릇에 기름기를 빼준 참치를 넣고




크림치즈는 작은 스푼으로 큼직하게 2스푼 넣어줍니다.




오이지는 이만한걸로 8개 정도 사용한거 같아요. 다른 채소가 없어서 오이지로 채소맛을 내려고 조금 넉넉하게 넣어줬는데 다른 채소가 있다면 조금만 넣어줘도 좋을듯합니다.




잘게 썰어준 오이지도 넣고




후추와 소금도 살짝 부려 간을 해준 후 잘 섞어줍니다. 




크림치즈가 조금 부족한 느낌인데 취향에 따라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저는 발라서도 더 사용하려고 이 정도로만 넣었습니다.




계란후라이도 노릇하게 잘 만들어 준비합니다. 하나씩 들어갈거라서 2개 만들었어요.




그리고 베이글은 전자렌지에 살짝 20초 정도만 돌려줍니다.




반으로 잘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베이글 한편에 크림치즈를 듬뿍 




잘 발라줍니다.




만들었던 베이글샌드위치 속을 콱채워서 잘 올려주세요.




그리고 슬라이드 치즈 한장 올리고




계란까지 넣어서 마무리!




나머지 반을 올려서 베이글샌드위치를 완성시켜줍니다.




식빵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든든한 베이글을 사용해서 만들면 반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회사에 가져가서 나눠먹기도 좋더라고요. 졸깃한 베이글맛도 좋고 




간단한 재료로 만들었는데 속이 어찌나 꽉 차있는지, 칼로 조심조심 잘 썰어서 반씩 먹으면 든든하고 좋습니다^^




집에 있는 기름 종이로 감싸서 세팅해주면 좋아요.




기름종이에 하나씩 감싸서 통에 넣고 도시락으로 준비해도 좋습니다. 든든한 브런치! 간단한 브런치!  졸깃한 베이글로 맛있는 베이글샌드위치 만들어보세요~식빵으로 만드는 계란샌드위치도 보여드리면서 링크 올리고 인사드립니다.



계란샌드위치만들기

http://skygo2032.tistory.com/44

집에서 만드는 브런치. 베이글샌드위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