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집에서 만드는 삼겹살 요리 '고추장삼겹살'

by 꽃채움. 2017. 9. 12.
728x90
반응형


집에서 만드는 삼겹살 요리 '고추장삼겹살'





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양념장을 만들어 그냥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을 더욱 더 맛있고 특별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추장삼겹살을 준비했습니다.




 나가서도 삼겹살만 사먹지 고추장삼겹살을 잘 안먹게 되는데 이렇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종종 해먹어야겠어요. 한국인이라 그런건지 저도 워낙 빨간 요리를 좋아해서 고기보다는 회를 좋아하는 신랑도 쌈싸서 한입 맛있게 먹었던 고추장삼겹살 레시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료----

삼겹살, 고춧가루, 설탕, 간장, 올리고당, 미림, 참기름, 고추장, 다진마늘, 양파







*먼저 양념장 만들기. 사실 양념장만 만들면 되는 정말 간단한 요리이기도 하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마늘까지 1큰술 비율로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조금 더 매콤하게 만들고 싶다면 후에 청양고추를 넣어주고 달콤하게 만들고 싶으면 설탕을 더 넣고 소금이나 간장을 더 넣어서 입맛에 맞게 간을 더 해주셔도 좋습니다. 저는 이대로 양념을 만들어서 잘 섞어서 준비. 집에서 만드는 삼겹살 요리 '고추장삼겹살'




그리고 집오는 길에 구매한 싱싱한 삼겹살. 생상겹살이라서 그런지 빛깔이 더욱 좋아보이네요. 냉동실에 있던 삼겹살을 해동시켜서 만들어도 양념이 들어가서 더 맛있답니다.




삼겹살은 저는 총 400g 조금 넘는 무게를 사용했습니다. 둘이 먹기 딱 좋은 양이죠.

삼겹살에 고추장양념을 넣어서 




비닐장갑을 끼고 삼겹살에 잘 발라줍니다. 그리고 냉동실에서 30분에서 1시간 숙성시킵니다.





그 사이 다른 반찬을 하면서 고추장삼겹살에 들어갈 양파를 준비했는데요. 양파는 한개에서 반개정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삼겹사에 드레싱으로 올려먹을거라서 나름 최대한 얇게 채 썰었는데 대충 썰어도 좋아요.




양파는 생으로 먹을거니까, 매운맛을 제거해주기 위해 찬물에 잠시 담궈놉니다.




30분 뒤 숙성시킨 고기를 후라이팬에 올려주고.




총 4등분 있었는데 후라이펜 안에 야무지게 다 들어가더라고요. 후라이펜이 탈수가 있으니까 한번에 다 구워주기로 하고 다 넣었어요.




타지 않도록 가스불을 조절해가면서 잘 익혀줍니다. 저는 키친타울로 밑에 닦아주면서 구워줬어요. 양념이다 보니 후라이팬이 아무리 좋아도 안태울수는 없나봅니다.




그래도 한번 닦고 나니까 수월하게 굽기 좋아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시프면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양념이 되어있어서 고기가 익었는지 잘 파악이 안되니까 한번 잘라보고 다시 잘 구워주세요.




접시 위에 아까 찬물에 담가논 양파를 깔고




그 위에 맛있게 익은 고추장삼겹살을 올려줍니다. 매콤달콤 색감이 너무 맛있어보이네요.

간단하면서 맛있어서 손님상이나 신랑 술안주로도 좋은거 같습니다.



완성된 고기는 싱싱한 상추에 밥과, 양파, 고추까지 올려서 한입. 밥과 함게 먹어서 양도 넉넉하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쌈싸서 먹으니까 너무 맛있네요.




제육볶음도 자주 해먹지만 이렇게 삼겹살이 생각나면 고추장양념으로 고추장삼겹살 만들어보세요.^^



집에서 만드는 삼겹살 요리 '고추장삼겹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