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제육볶음 쉽게 만들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by 꽃채움. 2017. 7. 18.
728x90
반응형






제육볶음 쉽게 만들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남은 자투리 야채로 강된장까지 만들어서 한상 가득 쌈밥집 저리 가라 하기 만드는 맛있는 제육볶음과 강된장을 만들었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는 제육볶음입니다. 

고기 잡내를 잘 없애고 양념장만 맛있게 잘 만든다면 누구든 쉽게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는거 같습니다. 먼저 재료 소개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재료


목살(500g),양파,애호박,떡볶이 떡, 고춧가루, 간장, 청주. 참기름,올리고 당, 고추장, 다진마늘, 다진양파,후추




먼저 사용할 채소를 손질해 줍니다.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줘서 남은 호박과 양파는 강된장에도 사용이 가능해서 재료를 효율성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크지 않게 썰어주고 애호박도 너무 얇지 않게 썰어서 4등분 해줍니다.




고기는 목살로 사용했어요. 고기는 잡내를 없애기 그냥 만드는 것보다는 키친타울을 사용하여 꾹꾹 눌러 핏기를 제거해 줍니다. 물로 헹구면 고기맛이 사라질 수가 있어서 키친타울로 핏기를 제거해주면 좋아요.




그리고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은 냉장고에 1시간 정도 숙성시켜주면 더욱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30분이라도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서 숙성시켜주세요.


고춧가루 3 스푼, 참기름 1 스푼




올리고당 2 스푼, 간장 2스푼





청주(미림) 2 스푼, 고추장 1 큰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진양판 1스푼 




마지막으로 후추도 적당량을 넣어줍니다.




양념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서 냉장고에 숙성시킵니다.




부재료로 집에 있는 떡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보통 떡국떡을 넣는데 집에 치즈떡이 있어서 떡볶이 떡을 사용했어요. 냉동식품이라서 미리 물에 담가서 해동시켜 주었답니다.




고기 잡내를 없애는 방법 중 다른 방법은 고기를 살짝 익히고 음식을 만들면 고기 잡내를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생정보통인가 어디에서 나온 방법이에요. 




목살 500g 2인분 양입니다. 500g 도 많은가 했는데 쌈 싸서 야무지게 먹으니까 딱 적당합니다^^ 신랑은 밥도 안먹고 고기만 먹어서 더 많이 먹었어요. 밥이랑 먹으면 넉넉한 양이에요~

제육볶음 쉽게 만들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돼지고기 표면이 살짝 익힐정도로 고기를 익혀주었다면 아까 만들어 숙성시켜준 양념장을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골고루 양념장이 잘 묻도록 저어줍니다. 양념장이 많아 보이는데 아직 야채가 안 들어가서 그래요. 고기가 더 익도록 볶아준 후 야채를 넣어주는데 야채가 너무 물렁거리지 않도록 마지막쯤에 넣어서 살짝만 볶아주세요. 오래 볶아서 물렁거리는 야채보다, 야채에 식감이 살아있으면 더욱 좋답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양파와 애호박까지 넣어줍니다.




떡도 바로 넣어서  중간불로 먹기 좋게 볶아주세요.




지글지글 양념장이 맛있게 베인 간단한 제육볶음 만들기 완성. 야채 식감도 살아있고 숙성시킨 양념장으로 맛있는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매콤함을 더 원하신다면 청양고추 쏭송 썰어 넣으면 좋아요~




마트에서 싱싱한 모듬쌈까지 구매해서 제육볶음과 강된장으로 한상가득 맛있는 저녁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채소 썰고 준비하고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놓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굳이 쌈밥집 안가도 고기와 강된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맛있는 강된장 만드는 방법으로 인사드릴게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제육볶음 쉽게 만들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