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105

죽만들기. 고소한 황태죽 어떠세요?! 죽만들기. 고소한 황태죽 어떠세요?!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쌀쌀한 날씨에 요즘들어 뜨거운 죽 생각이 자주 나는데요. 아플때 먹어도 좋지만 저는 그냥 식사대용으로도 좋아해서 자주 먹는답니다. 오늘은 죽만들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많고 많은 죽이 있지만 황태(북어)로 쉽게 만들 수 있는 황태죽을 소개해드릴게요. 황태요리를 자주 해서 황태국이나 황태수제비 등등 황태를 넣고 많이 만드는 편인데 이렇게 죽 재료로 사용해도 고소해서 좋답니다. 쌀로 만들어도 좋지만 저처럼 시간이 없는 분들은 밥을 사용해서 만들면 쌀 불릴 시간을 줄이고 만들 수 있어요. 재료황태,멸치육수,애호박,양파,후추,참기름,야채 일단 채소는 집에 있는 애호박과 양파를 사용했는데 당근이나 버섯같은 재료들이 더 있다면 좋습니다. 먼저 육수만들.. 2017. 10. 31.
칼칼한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칼칼한 동태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꽃채움입니다. 벌써 10월달도 막바지에 이르렀네요. 이런 쌀쌀한 저녁날씨가 되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여러가지 있는데 그중에 신랑이 좋아하는 동태찌개를 해보았습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동태로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을 만들어 먹는다면 밥 한그릇 다른 반찬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요. 또 칼칼한 국물덕분에 안주메뉴로도 좋은 음식이죠. 저렴한 동태는 단백질과,비타민 B2. 인등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몸살에 효과가 있으며 간을 보호하는 성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역시 겨울음식, 술안주 음식으로 탁월한듯하네요. 재료 동태 큰거 1마리,무,멸치육수,된장,고춧가루,간장,소금,후추,다진마늘,다진생강두부,쑥갓 먼저 국물요리에 기본인 육수를 내줍니다. 멸치와 새우, 파.. 2017. 10. 27.
젓갈반찬 사먹지 말고 만드세요. 어리굴젓 만드는 법 젓갈반찬 사먹지 말고 만드세요. 어리굴젓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겨울에 제철인 굴이 아주 먹음직스럽더라고요. 바다에 놀러가면 판매하는 맛있는 젓갈반찬들 중에 어리굴젓에 시선이 가고 시식을 해도 유독 제철이라서 그런지 맛있게 느껴지던 반찬. 비싼만큼 양도 적고 매번사먹기도 그런데 생각보다 간단한 레시피로 어리굴젓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어리굴젓 만들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료 굴 1kg. 소금,전분가루,고춧가루,올리고당,설탕,액젓,다진마늘,다진생강. 먼저 인터넷으로 주문한 통영생굴.즉시배송으로 싱싱하게 택배도착했더라고요. 일단 싱싱한 굴을 고르는것도 능력이랍니다. 그리고 세척도 무척 중요해요. 무를 간 즙에 굴을 넣어 오물이 흡수되도록 한 .. 2017. 10. 25.
주먹밥 레시피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주먹밥 레시피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주먹밥 레시피 궁금하시죠? 주먹밥도 정말 다양하게 있어서 저번에는 멸치를 사용한 멸치주먹밥을 만들었었는데 이번에는 야채를 다져 참치를 넣어 만든 참치마요 주먹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거기에 햄도 들어가서 맛없을 수 없는 맛을 만드렀는데요. 집에 있는 냉장고재료 파먹기에도 좋고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재료밥,스팸.양파,버섯,참치,마요네즈,계란,후춧가루,김가루 먼저 햄은 스팸으로 사용했고 둥글게 말아서 주먹밥을 만들어야 하니까 너무 크지 않도록 잘 다져서 잘라줍니다. 집에 야채가 많지 않아서 있던 버섯도 살짝 사용했어요. 그리고 양파까지. 저는 있는데로 이렇게 재료를 사용했지만, 애호박이나, 당근 등 다양한 채.. 2017. 10. 17.
수분크림 추천, 제이준 인텐시브 크림 수분크림 추천, 제이준 인텐시브 크림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날씨가 더웠다가 하루 아침에 추워지고 건조한 피부는 더욱 더 건조해지는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을 겨울만 오면 건조함이 항상 무섭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수분크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2017년 브랜드 대상을 받은 제이준코스메틱 제품으로 마스크팩도 자주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무방비 도시에서 만난 피부휴식법 제이준 안티 더스트 인텐시브 크림입니다. 수분크림 추천, 산뜻한수분크림,가을수분크림,속당김수분크림,보습크림 모두 좋은 제품! 안티 더스트 인텐시브 크림 주요성분으로는생강오일: 지친 피부에 생기 부여 메도우폼씨 오일: 피부 결을 매끄럽고 윤기있게쉐어버터: 영양공급과 수분보호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2017. 10. 1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