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죽만들기. 고소한 황태죽 어떠세요?!

by 꽃채움. 2017. 10. 31.
728x90
반응형


죽만들기. 고소한 황태죽 어떠세요?!



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쌀쌀한 날씨에 요즘들어 뜨거운 죽 생각이 자주 나는데요. 아플때 먹어도 좋지만 저는 그냥 식사대용으로도 좋아해서 자주 먹는답니다. 오늘은 죽만들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많고 많은 죽이 있지만 황태(북어)로 쉽게 만들 수 있는 황태죽을 소개해드릴게요. 황태요리를 자주 해서 황태국이나 황태수제비 등등 황태를 넣고 많이 만드는 편인데 이렇게 죽 재료로 사용해도 고소해서 좋답니다. 





쌀로 만들어도 좋지만 저처럼 시간이 없는 분들은 밥을 사용해서 만들면 쌀 불릴 시간을 줄이고 만들 수 있어요.



재료

황태,멸치육수,애호박,양파,후추,참기름,야채


일단 채소는 집에 있는 애호박과 양파를 사용했는데 당근이나 버섯같은 재료들이 더 있다면 좋습니다.




먼저 육수만들기. 새우와 멸치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황태는 채로 만들어서




물에 한번 담갔다가 




꾹 짜서 준비합니다.




황태채에 참기름 1 큰술




후추를 넣고




버무려서 밑간을 먼저 해두었어요.




그리고 채소 준비. 집에 채소가 많지 않아서 애호박과 양파를 사용했답니다. 죽에 사용할거니까 너무 크지 않은 크기로 채소를 다져줍니다.




참기름을 두른 팬에 채소와 황태채를 넣고




야채가 익을정도로 볶아주세요.




그리고 아까 준비한 육수를 한가득 넣고




밥을 넣어줍니다. 쌀을 불려서 많이 만들지만 시간이 없다면 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밥도 푸짐하게 넣고. 저는 저녁,아침으로 먹으려고 넉넉하게 만든편이에요~




보글보글 끓인다면 중간불이나 약불로 놓고 죽이 되도록 잘 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죽은 정성이라는 소리도 있자나요. 죽이 될때까지 잘 저어주는게 포인트~^^

죽만들기. 고소한 황태죽 어떠세요?!




중간중간 육수를 더 넣어주면서 끓이다 보니 이렇게 죽스타일로 밥이 변했어요.




마무리로 간을 맞춰주는데 국간장과 소금을 사용합니다. 국간장 1큰술 넣고 소금 살짝 넣어서 너무 짜지 않게 만들었어요. 반찬이랑 겉들여먹을거라서 너무 짜지않게 만들었답니다.




죽처럼 되직하게 먹음직스럽게 황태죽이 완성되었어요!




든든한 한끼로^^ 사랑하는 사람이 아플때 만들어주면 좋은 음식인 죽만들기.

황태죽으로 고소하게 만들어보는건 어떠신가요.





그릇에 담아. 참기름 살짝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겉들일 반찬들도 있다면 최고! 간단한 재료로 밥을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죽. 죽도 사먹으려면 은근 비싼데 이렇게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봐도 좋으니까 한번 만들어서 맛있는 식사 해보세요^^





죽만들기. 고소한 황태죽 어떠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