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안주만들기

[안주만들기] 튀김요리 사천탕수육 만드는 법

by 꽃채움. 2017. 1. 31.
728x90
반응형





[안주만들기] 튀김요리 사천탕수육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언제 오나 싶었던 명절 설날도 지나가고 다시 일상적인 생활이 돌아왔습니다. 명절 사이에 제일 많이 받는 선물세트가 스팸, 참치, 기름이 아닐까 싶은데요. 마침 선물세트로 많이 받은 기름이 있어서 오랜만에 튀김요리를 만들어볼까 싶어서 일반 탕수육보다는 재료가 간단하게 들어가는 편이라서 사천탕수육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집에서 기름이 많이 사용되는 튀김요리는 많이들 안 하실 텐데요. 기름이 많이 남거나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한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료


돼지고기(안심),전분가루,양파,청양고추,굴소스,고추기름,참기름,설탕,후추,맛간장,식초









먼저 양파 1개와 청양고추,(홍고추도 있다면 색감이 더 좋아요.)를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청양고추는 3개를 사용했는데 매운 양은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그다음 돼지고기를 밑간을 해줍니다. 돼지고기 400g을 구매했는데요. 마트에서 탕수육용 돼지고기 달라고 하면 안심으로 이렇게 썰어주세요.




후추와 식초를 넣어 밑간을 해줍니다.





튀김옷이 잘 묻히도록 전분가루도 살짝 넣어서 같이 버무려주세요.(종이컵에 넣은 거들어간 거 아니에요.,살짝만 넣어주세요)




그다음 튀김옷을 만들어 줍니다 전분가루에 물을 5:5로 넣어서 저어주면 투명 물이 위로 올라가는데 그 윗물은 살짝 버릴 수 있을 만큼 버려주세요.




그리고 식용유를 살짝 부어줍니다.




잘 저어주세요.




밑간을 한 돼지고기에 튀김옷을 입히고 이제 튀겨주면됩니다.




예열된 기름이 튀겨주는데, 기름 온도 확인은 튀김옷을 살짝 떨어트려서 튀김옷이 부글부글 끓이면서 올라오면 튀김에 적정온도라고 합니다.




전분이라서 서로 쉽게 잘 붙어버릴수가 있으니까 좀 넓은 냄비를 사용해서 많이 한꺼번에 튀기는 것보다 조금씩 튀겨주는게 좋아요.노릇노릇하게 튀김옷이 올라오면 건져줍니다.





노릇노릇 잘 튀겨진 탕수육에 모습.



이제 안주만들기 튀김요리 사천탕수육 만드는 법,소스를 만들어볼건데요.

사진을 미치 다 찍지 못해서 글로 참고해주세요.


굴 소스 2 큰 술, 고추기름 0.5 스푼, 참기름 1 큰 술,설탕 0.5스푼, 맛술 1 큰 술, 간장 2 큰 술,식초, 1스푼. 물 4 큰 술




그리고 고추기름을 후라이펜에 둘러서 




처음에 준비해 놓은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저는 안넣었는데 이제와서 보니 다진마늘 반스푼정도 넣어서 약간 마늘향이 나게 해도 좋을거같아요.나중에 또 하면 다진마늘도 넣어봐야하겠습니다.어느정도 볶아진 양파에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그리고 탕수육을 넣고 소스를 잘 섞어주면 안주만들기 튀김요리 사천탕수육 만드는 법 완성.




널적한 그릇에 이쁘게 담아서 신랑이랑 소주한잔 안주로 먹기 너무 좋네요.

재료도 생각보다 간단하게 들어가서 돼지고기와 고추기름만 구매해서 집에 있던걸로 다 사용했어요.




달달하면서 매콤한!고추향이 확 퍼지는 맛있는 사천탕수육,집에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안주만들기] 튀김요리 사천탕수육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