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안주만들기

간단한 안주만들기 웨지감자 오븐없이 만들기

by 꽃채움. 2016. 11. 23.
728x90
반응형



간단한 안주만들기 웨지감자 오븐없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점심식사 맛있게들 하셨나요? 오늘은 안주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웨지감자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만드는 당일 중국 다녀온 친구가 갑작스럽게 중국술을 사 온다고 해서 급하게 만든 요리안주였어요. 그래서 사진도 이쁘지 않을 수 있자만 최대한 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집에 항상 있는 재료 중에 감자를 빼먹을 수 없는데요, 쉽게 상하는 것도 아니고 있으면 요리할 때 종종 쓰이는 경우가 많아서 좋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마침 집에 넉넉하게 있는 감자들 덕분에 이렇게 생각이 났네요.




간단한 안주만들기 웨지감자 오븐없이 만들기




재료


감자,올리브유,소금,버터,후추-(파슬리)






먼저 감자는 껍질째로 감자를 익혀줍니다.
찜으로 해서 껍질도 이쁘게 쩠으면 좋았겠지만 이 날 다른 요리와 함게 정신이 없어서 대충 물에 넣고 삶아버렸네요. 시간이 넉넉하다면 찜통에 넣고 25분 정도 찌면 될듯합니다. 아무튼 저는 이렇게 물에 넣고 대충 삶아버렸으니, 젓가락으로 질러보고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불을 꺼줍니다. 프라이팬에 한번 더 굽기 때문에 약간 안 익은 느낌으로 남겨주셔야 돼요.







살짝 덜 익은 채로 처진 감자는 웨지 모양으로 반달 모양으로 이쁘게 잘라주세요. 껍질 그대로,







그다음 감자에 묻힐 양념을 만들 겁니다. 올리브유를 준비해주세요.

간단한 안주만들기 웨지감자 오븐없이 만들기






올리브유는 감자에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8스푼을 넣어줬습니다.







짭짤한 맛이 생명인 웨지감자이니 소금도 한 스푼 넣어줍니다.







버터를 녹인건데.버터를 그릇에 담고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됩니다.버터 녹인것도 소스에 추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후추까지 툭툭 넣어줍니다.
집에 파슬리가 있는 줄 알았는데 유통기한이 지나버려서 아쉽게 못 넣었어요.안 넣어도 되긴 하지만 이왕이면 보기에도 향도 넣으면 좋으니까 파슬리가 있다면 같이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그렇게 반달 모양으로 자른 감자와 만든 소스를 묻혀 프라이팬에 살살 구워지면 완성.
올리브유가 소스에 들어가기 때문에 따로 기름을 더 부을 필요 없이 감자에 묻어준 후 프라이팬에 올리고 소스가 남은 것은 다 부어서 구어 주면 완성. 노릇노릇해지면 키친타월에 기름기를 제거하고이쁜 접시에 올려주면 됩니다.







덩그러니 놓기는 좀 그래서 햄과 토마토를 구운 메뉴와 같이 접시에 담았어요.
급하게 손님이 와도 있는 재료로 뚝딱 만들어 본 웨지감자 오븐 없이 만들기.
오븐 없어도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안주만들기 웨지감자 오븐없이 만들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