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식빵보관법 식빵냉동보관 팁

by 꽃채움. 2018. 3. 5.
728x90
반응형


식빵보관법 식빵냉동보관 팁




안녕하세요.꽃채움입니다. 1인 가구, 맞벌이 부부가 많은 요즘 같은 시대에 한번 구매하면 반은 버린다는 말을 한 번쯤 생 각해봤을듯한 말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도 해먹는것보다 차라리 사먹는게 더 났다는 생각을 항상 음식을 해먹으면 생각하는거 같아요. 

해 먹고 남은 재료들은 또 금방 해먹기 어렵기 때문이죠. 또 식빵 같은 유통기한이 짧은 거라면 더더욱! 버리기 일수- 그래서 식빵보관법 식빵냉동보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입할 목록에 식빵을 적고 마트에 방문하니 조금 들어있는 건 보이지 않고 대신 이렇게 많이 들어있는 식빵이 있더라고요. 냉동보관하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주저 없이 구입했답니다.




식빵 냉동보관 팁은 바로 하나씩 따로 넣어서 냉동실에 넣어야 된다는 건데요.




이렇게 하나씩 봉지나, 호일, 랩 등 편한 도구를 이용해 식빵을 하나씩 감싸줍니다.

저는 식빵 사이즈에 맞는 작은 비닐봉지가 있어서 봉지를 사용했어요:)




하나씩 따로 보관하는 이유는 식빵이 붙어있으며 수분이 빨리 날아간다고 합니다.




촉촉한 식빵에 맛을 잃을 수는 없죠. 식빵보관법 식빵냉동보관 팁




하나씩 봉지에 감싸기 귀찮다면 이렇게 봉지에 두개의 식빵을 담고 기름종이를 사용해서 

가운데에 껴줘도 좋아요.





이렇게 가운데 종이가 있어서 서로 붙지 않으니까 수분이 날라가는 일도 없겠죠.





또 이렇게 랩을 이용해서 식빵을 감싸주고 보관해도 오케이!




그냥 식빵이 망가지지 않게 살살 식빵을 감싸기만 하면 바로 냉동보관가능하답니다.




식빵에 공기가 많이 닿지 않도록 봉지로 싸서 이렇게 냉동실에 넣어놓으면 2주 이상, 한 달 이하까지는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일주일도 안되는 식빵 버리지 말고 냉동보관해보세요!





냉동된 식빵은 실온에 20분 정도 급하면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맛있게 먹으면 되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아요. 식빵 뿐만 아니라 베이컨 같은 종류의 빵도 하나씩 감싸서 냉동보관 한다면 오래 보관하고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인 햄과,치즈,계란, 잼을 발라서 간단 토스트 해먹으면 짱이죠~^^



식빵보관법 식빵냉동보관 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