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전체 글207

아기반찬 유아반찬으로 좋은 느타리버섯볶음 만들기 아기반찬 유아반찬으로 좋은 느타리버섯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저는 버섯 중에 개인적으로 느타리버섯을 좋아해요. 샤브샤브에 가득 넣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물론 볶음으로 만들어먹어도 부드러운 식감과 버섯향 버섯즙까지 너무 좋아하는 반찬중 하나랍니다. 버섯류는 가격대도 저렴해서 종종 아이반찬 유아반찬으로 만들어주고 있는데 좋아하는 느타리로 아이들 반찬 만들어보았어요, 느타리는 오히려 크면 시장가치가 낮아진다고 하네요? 먹기 좋게 푹푹 찢어 버섯은 안 씻어서 만들어도 괜찮지만 아이들 요리라서 찬물에 한번 헹구어 사용했습니다. 올리브유에 다진마늘 살짝 넣고 마늘향부터 내줄게요. 마늘이나 파 등등 올리브유에 향부터 내주면 좋아요. 아이들 반찬 만들 때 한 번에 두 가지를 만들면 좋아서 요런 팬으로.. 2023. 12. 19.
아이반찬 나물요리 파릇파릇 시금치나물 만들기 아이 반찬 나물요리 파릇파릇 시금치나물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시금치는 3대 영양소뿐 아니라 수분과 비타민 무기질 등을 함유한 완전 영양식품으로 몸에 좋은 재료로 유명하죠. 특히나 성정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다 들어있어서 아이들에게 꼭 주면 좋은 재료예요. 시금치 한 단 사두면 하루는 볶음밥에 볶아서 같이 주고 하루는 시금치된장국해서 국 끓여주고 나머지 남은 시금치는 이렇게 나물로 해서 아낌없이 요리하여 주곤 한답니다. 시금치나물 재료 시금치 다진마늘 참치액젓 들기름 파릇파릇 시금치는 뿌리 부분이 제일 영양소가 많다고 하여 잘라내지 말고 겉껍질을 살짝 끓어낸 후 잎과 사용하라 하는데 이유식시절 갈아서 줄 때는 했지만 뿌리가 있으면 먹기 싫어하더라고요 시금치나물은 잠깐 살짝만 대치기 때문.. 2023. 12. 14.
새우볶음밥 꼬들꼬들 중국집처럼 맛있게 만들기 새우볶음밥 꼬들꼬들 중국집처럼 맛있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집에서 볶음밥 많이 만들어드시죠? 저도 먹을 거 없을 땐 항상 생각나는 메뉴는 볶음밥인데 새우 넣고 만든 새우볶음밥이 저는 제일 좋답니다. 중국집처럼 꼬들꼬들 맛있게 새우볶음밥 만드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새우볶음밥 재료 밥 한 공기 새우 한 줌 달걀 2개 파 자진마늘 간장 굴소스 먼저 제일 중요한 꼬들꼬들한 밥, 너무 진밥은 볶음밥이랑 어울리지 않아요! 저는 적당히지만 대신 볶음밥을 찬밥으로 만들면 더 꼬들꼬들 맛있게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재료 손질 할 때까지만이라도 밥통에서 꺼내 둔답니다. 냉동 칵테일새우 요것도 냉동실에 안 쟁여두면 불안한 재료 중 하나,,,, 해동하여 준비하고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파와 마늘을 넣어 파향과 마늘향.. 2023. 12. 12.
간단한 국 만들기 기름에 볶지 않아 더 건강한 소고기무국 간단한 국 만들기 기름에 볶지 않아 더 건강한 소고기무국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저는 아이 낳고 요리실력이 정말 많이 늘었는데 특히 맑은 국은 완전 10분 컷 도사가 다 되었어요.. 이틀에 한번 꼴로 아이들 먹을 국을 만들다 보니 척척척! 예전에는 정성이 많이 들어가야 한다 푹 끓여야 한다는 생각이 강했는데 맑은 국들은 정말 간단한 국 만들기랍니다. 예전에 말 많던 참기름을 가열하면 안된다는 사실은 첫째 이유식 때부터 알고 국이든 요리든 참기름은 가열하지 않고 요리하고 있어요. 가열 시 잠깐은 괜찮다지만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사실은 맞기 때문에 아이들 요리에는 특히 더 신경 쓰이게 되어 참기름에 볶는 방법은 미역국도 그렇고 소고기무국도 참기름에는 볶지 않고 만들어주고 있답니다. 소고기무국 재료 국거리 .. 2023. 12. 11.
간단한 죽 만들기 부드러운 달걀죽 계란죽 아침메뉴로 딱! 간단한 죽 만들기 부드러운 달걀죽 계란죽 아침메뉴로 딱!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아이들이 있어서 어디 아프다고 하면 죽 만드는 경우가 참 많은데 갑자기 배가 아프다면서 죽 만들어 달라고 하면 당황할 수 있는데 이렇게 계란을 넣어 만들면 금방 부드러워져서 맛있게 간단한 죽을 만들 수 있어 소개해드려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아침메뉴로 먹기도 좋답니다. 달걀죽, 계란죽재료밥 듬뿍 한 공기달걀 2~3개양파애호박올리브유육수참기름먼저 애호박과 양파 당근 등 죽에 들어갈 채소를 다져줍니다. 사실 저번에는 너무 급해서 채소도 안 넣고 계란만 넣어서 만든 적도 있답니다..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채소 달달달 볶아주어요.먹을 만큼 양 조절하여 밥 넣어주세요. 소금 간 살짝 해서 함께 볶아주다가육수 넣어 중 약불로 한.. 2023. 12. 9.
아기식단,유아식단 초간단 반찬 오징어볶음 아기식단, 유아식단 초간단 반찬 오징어볶음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전에 오징어손질 방법 올리면서 저는 오징어를 항상 냉동실에 쟁여둔다고 했었는데 그 쟁여둔 오징어를 꺼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징어볶음 만드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아이들 반찬은 사실 기본베이스 양념만 하면 되는지라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 오징어는 쫄깃쫄깃 특유의 맛과 식감 때문에 더 맛있게 먹는 반찬이랍니다. 오징어볶음 재료 오징어 반마리 양파 반 개 파 양조간장 1큰술 국간장 살짝 올리고당(꿀) 1큰술 참기름 살짝 오징어 손질해서 냉동해 둔 오징어를 꺼내줍니다. 전날 미리 냉동실에 넣어 해동하거나 급하다면 그냥 물에 담가두었다가 사용해도 좋고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도 괜찮아요. 손질방법 공유.. 2023. 12. 8.
반숙으로 만드는 계란요리 계란장 마약계란 반숙으로 만드는 계란요리 계란장 마약계란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핫하고 핫했던 계란장요리 일면 마약계란 아시나요. 핫했던 음식인지라 저도 만들어보고 종종 생각나서 만들어 먹는 반찬 중 하나랍니다. 계란이라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어서 계란 껍질 까는 게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한번 만들어두면 뿌듯하고 밥 먹을 때 꺼내서 먹으면 맛있는 반찬이랍니다. 계란장 재료 달걀 파 간장 육수(물) 설탕 올리고당 깨 먼저 계란을 삶아주어야 하니 냄비에 물을 넣고 가스불을 껴줍니다. 식초랑 소금을 넣어서 끓여요 계란이 끓이면서 제일 안 깨지는 방법은 계란을 먼저 실온에 꺼냈다가 삶는 방법이라는데, 시간 되시면 그렇게 만들어보세요. 마약계란 계란장 요리에서 제일 중요한 건 반숙으로 잘 삶아야 한다는 거 아.. 2023. 12. 7.
남은 목살로 만드는 토마토 목살스테이크 남은 목살로 만드는 토마토 목살스테이크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놀러 가면 바비큐 해 먹으려고 목살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남아서 냉동실에 챙겨주었던, 남은 목살로 근사한 스테이크로 변신시켜 보았어요. 꼭 남은 목살로 만들지 않아도 저렴하니 듬뿍 구매해서 구워 먹어도 너무 좋죠. 소스도 시판 토마토스소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만든 이름하여 토마토 목살 스테이크! 목살이 저렴하기도 하고 살덩이가 많아서 담백해서 가끔 생각나는 고기랍니다. 토마토 목살스테이크 재료 목살 양파 토마토소스 청양고추 후추 소금 냉동고기는 해동이 중요해요 전날 미리 해동시켜 두면 좋았겠지만 급으로 만든 거라서 찬물에 담가 빠른 해동을 구했어요.. 정육점에 가서 목살 도톰하게 잘라달라 하고 스테이크로 만들면 더 맛있겠어요. 양파 채 썰어.. 2023. 12. 6.
따뜻한 육수에 말아먹는 연어스테이크 밥, 연어요리 한 끼 해결 따뜻한 육수에 말아먹는 연어스테이크 밥, 연어요리 한 끼 해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사실 이 메뉴는 살 안 찌는 체질이라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해 보라는 병원에 소견에 따라 고칼로리 음식을 찾아보던 중에 밤과 연어가 눈에 들어와서 밤은 밤밥으로 해서 만들어주고 연어는 스테이크 해서 간단히 먹이려고 육수에 말아서 호로록 먹여보았어요. 짭짤하게 구운 생선에 물 말아먹으면 진짜 꿀맛인데 국물 좋아하는 아들에게도 찰떡! 너무 잘 먹어서 고새해봅니다 어른들도 한끼 해 먹기 좋으니 연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들어보세요:) 연어스테이크 육수덮밥 재료 연어 육수 쪽파 가다랑이포 후추 소금 버터 올리브유 먼저 집에 비결육수가 있다면 육수를 끓여줍니다. 저는 티백으로 만들어주고 어른들은 육수에 액젓 살짝 추가해 주면 감.. 2023. 11. 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