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116

바로 먹을 수 있는 깻잎김치. 깻잎찜만들기 바로 먹을 수 있는 깻잎김치. 깻잎찜만들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쌈이나 나물,짱아찌 또는 김치,전까지 먹는다는 잎사귀 깻잎. 깻잎 효능으로는 식욕부진이나 설사, 변비 등 위장 장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기에 쌈 싸먹을 때 꼭 구매해서 먹는 편인데 항상 깻잎을 싸먹다 보면 남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깻잎찜을 만들어서 깻잎김치는 깻잎에 맛이 살아있어서 바로 먹지 못하는데 깻잎찜은 찜으로 쪄서 그런지 바로 먹어도 맛이 좋아서 바로 반찬으로 먹기도 좋답니다. 먼저 재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료다시다, 깻잎, 멸치, 양념: 고춧가루 0.5큰술설탕 0.5큰술다시다물 2큰술간장 2큰술물엿 1큰술참기름 0.5큰술다진마늘 0.5큰술다진파 0.5큰술깨살짝 다시다를 사용해서 찬물에 넣어 다시다물을 만들어줍니다. .. 2017. 11. 16.
특별한요리 인도식 양고기카레 특별한요리 인도식양고기카레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카레기본재료로 양고기만 추가해서 맛있는 특별한 요리 인도식 양고기카레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양고기는 양고기 전문점같은 홈페이지에서 향신료까지 같이 줘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질 좋은 양고기. 본갈비살(소고기로는 늑산살)을 준비해서 만들었답니다. 향이 강하다고 느끼는 양고기와 역시 향이 강한 인도식카레를 만나니까 양고기에 누린내도 안나고 독특한 맛에 한그릇 뚝딱 하기 좋았답니다. 남은 고기는 구워서 양고기구이까지 만들었어요^^ 재료 카레분말(인도식), 감자,양파,양고기,소금,후추 먼저 신선하게 배송된 양고기 본갈비살. 인터넷 구매시 향신료 3가지를 추가로 주셔서 양고기요리 걱정이 조금 덜 했답니다.집에 있다면 로즈마리나 통후추 등으로 요리하기 좋아요. 카.. 2017. 11. 14.
일본인들의 일본 여행지. 오키나와 츄라우미수족관 일본인들의 일본 여행지. 오키나와 츄라우미수족관 일본인들도 휴양지로 놀러 간다는 일본 오키나와. 우리나라의 제주도라고 생각하면 편할듯합니다. 동남아와 가까워서 365일 더운 날씨인 오키나와. 또한 제주도처럼 렌트가 필수로 국제면허를 신청하고 렌트를 하고 여행을 다닐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여행이나 태교여행으로 사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국제면허라고 해서 어려울줄 알았는데 복잡하지 않은 섬나라라서 그런지 운전석이 반대편에 있다는 것만 익숙해진다면 쉽게 할 수 있는 자동차 운전까지. 그런 오키나와에서 제일 사랑받는 관장지는 아무래도 역시 츄라우미수족관이 아닌가싶습니다. 저도 이미 티비에서 많던 고래상어가 있는 곳이라고 해서 기대감을 가지고 방문했답니다. 먼저 츄라우미 수족관 맵코드553075797 수족.. 2017. 11. 10.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 법 수제비반죽 팁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 법 수제비반죽 팁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날이 쌀쌀해지니 뜨뜻한 국물요리가 유독 생각나는 가을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수제비 맛있게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는데요. 수제비는 육수맛도 중요하지만 다들 어렵게 생각하는게 아마 수제비반죽 만드는 방법이 아닐까싶어서 오늘 수제비반죽에 대한 팁까지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 맛있는 반죽으로 수제비 만들어보세요^^ 재료밀가루, 물, 감자, 애호박, 황태채, 간장, 다진마늘, 파 먼저 수제비반죽 황금비율.종이컵 한 컵에 물 50ml 비율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넉넉한 2인분기준으로 종이컵에 밀가루 3컵에 물은 50ml씩 3번 150ml를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밀가루와 물 빌율로 넣어주고. 잘 섞이도록 반죽을 해줍니다. 처음에는 도구를.. 2017. 11. 8.
생선구이 맛있게 하는 법 팁은 생선 비린내잡기. 생선구이 맛있게 하는 법 팁은 생선 비린내잡기.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생선구이 맛있게 하는 법. 팁은 제목처럼 바로 비린내를 잡아주어 집에서도 구이정식 부럽지 않은 맛있는 생선구이를 만드는게 바로 팁. 생선구이 한 토막만 있어도 허전하지 않은 것이 바로 우리의 밥상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사실 생선구이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몸에도 좋고 특히 남자분들은 대부분 좋아하는거 같아요. 아이들에게도 좋고 말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집에서 하려고 하면 비린내가 잡아지지 않아서 꺼리게 되는게 사실인데요. 이런 비린내잡기를 집에서 구우면서 할 수 있다는 사실! 퇴근길 집에 가는 길에 마트에 들려 고등어와 삼치를 구입했답니다. 먼저 생선은 깨끗한 물에 한번 헹궈주고 첫번째 팁은 바로 이 쌀뜬물인데요. 생선구이에 밥 한그.. 2017. 11. 6.
뚝딱 만드는 국반찬. 미역국 황금레시피 뚝딱 만드는 국반찬. 미역국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꽃채움입니다. 미역국이야 워낙 간단한 국요리라서 쉽게 만들 수 있기는 하지만 요리 초보님들에게는 그래도 레시피가 필요한 아님 좀 더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원하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쉽지만 뚝딱 만들 수 있는 소고기미역국 황금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참치나, 연어를 넣은 미역국도 있지만 역시 미역국은 뭐니뭐니해도 소고기가 들어가야지 깊은 맛이 느껴지는게 최고인거 같은데요. 먼저 재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료미역, 국거리용소고기, 국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새우젓, 액젓 먼저 미역은 마른미역을 구매하실테니 물에 넣어서 불려줍니다.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양조절을 못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저도 양조절 못할때가 많답니다... 이날은 이정도 넣었는데 .. 2017. 11.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