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27

아삭아삭 보쌈과 먹을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아삭아삭 보쌈과 먹을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저의 콜라수육에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면서 너무 뿌듯합니다. 그에 맞는 보쌈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없어서는 안될 무생채를 가지고 왔는데요, 콜라수육 만들면서 고기가 익히거나 식히는 동안 간단하게 옆에서 뚝딱 만들 수 있는 생각보다 쉬운 요리입니다. 그전에 아직 보쌈을 못 보셨다면 살짝 링크를 남겨봅니다 요리) 수육 어렵지 않아요 with 콜라수육 http://skygo2032.tistory.com/77 무생채만들기 재료. 무, 소금,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매실액, 액젓, 깨 ,참기름 먼저 무는 깨끗하게 닦아서 껍질을 깎고 이렇게 채 썰어주세요. 전에 한번 김치 만들면서 무채를 너무 썰었더니이 정도는 식은 죽 먹기입니다. 그리고.. 2017. 2. 28.
요리) 수육 어렵지 않아요 with 콜라수육 요리) 수육 어렵지 않아요 with 콜라수육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집에서 수육 요리해서 드시나요? 저는 종종 지인들을 초대하거나 신랑이랑 저녁에 먹을 음식으로 자주 해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어렵지 않게 요리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를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파나 양파 자투리 야채들을 넣고 푹 끓이기만 하면 되는 수육이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독특하게 젊은[?] 레시피로 만들어 봤는데요 콜라수육으로 방송에서도 나왔던 방법이죠, 재료 삼겹살,콜라,간장,양파,파,마늘 집에 있던 파와 양파 마늘, 그리고 도톰한 보쌈용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말씀드린 데로 콜라수육이기 때문에 일반 수육과 다르게 콜라와 간장이 들어갑니다. 비율은 콜라와 간장 3:1 비율이라고 하던데 콜라 1200ml 간장 400ml .. 2017. 2. 23.
커버에 물광과 윤광을 더하다 비비크림추천 커버에 물광과 윤광을 더하다 비비크림추천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비 소식이 들려왔는데 아침에 출근하러 나오니 눈이 내리고 있었네요. 늦은 감 있는 눈 소식에 봄은 또 언제 오나 싶은 마음입니다. 오늘은 요새 제가 잘 바르고 다니는 비비크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실제 이름은 비비크림이 아닌 디디 크림이란 이름으로 피부보호력이 아주 좋은 화장품입니다. 스킨톡에서 출시된 상품인데 디디 크림을 처음으로 선보였던 만큼 이번에 보호력만 좋은 디디 크림이 아니라 부족했던 커버력까지 업그레이드되어서 나온 이번 제품입니다. 매일 바르는 메이크업 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피부 걱정하시는 분들이 저뿐만 아니라 많이들 계실 텐데 이 스킨 톡 DD 크림은 선크림 효과 + 주름&미백 + 37가지 허브 성분 +민감 피부도 사용 .. 2017. 2. 22.
요리) 아침식사 메뉴 식감 좋은 멸치주먹밥 요리) 아침식사 메뉴 식감 좋은 멸치주먹밥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변덕스러운 날씨 덕에 어제는 봄바람처럼 살랑거리는 마음으로 있었는데 또 하루아침에 다시 쌀쌀한 날씨로 돌아와서 드라이 맡긴 두꺼운 옷마저 꺼내 입었네요. 이럴수록 감기 조심하시면서 오늘은 저희 맞벌이 부부 같은 분들에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고 갈 수 있는 아침식사 메뉴인 멸치 주먹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침을 매번 먹어야지 먹어야지 하지만 매번 땡기지도 쉽게 챙겨지지도 않는 맞벌이 부부에 일상입니다. 이날은 저녁부터 배고팠는데 아침 먹자며 참고 참다가 아침으로 해결하고 회사에 출근하게 되었네요. ▶ 재료 ◀멸치,청양고추,매실액,간장,올리고당,참기름,깨밥,김.소금,들깨가루 먼저 멸치는 주먹밥에 어울리는 작은 지리 멸치를 사용합니다. 식감이 .. 2017. 2. 17.
[패션뷰티] 메이크업 베이스추천 루나 베이스 [패션뷰티] 메이크업 베이스추천 루나 베이스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역시 아침저녁으로 춥긴 하지만 따사로운 오전 햇살이 기분 좋게 해주는 날씨입니다. 여자에게 허파에 바람 불게 만드는 그런 날씨죠? 그만큼 옷이나 화장품 구매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요즘 제가 사용하는 베이스 제품이 너무 굿 아이템이라서 한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이스를 사용하기 전에는 몰랐지만 한번 사용하고 난 후에는 베이스에 중요성을 알고 여러 제품들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올리브영에서 쉽게 구매할 수 루나 베이스가 겟잇뷰티에서 방송이 되어 화제가 된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제가 한번 사용해본 후기 보여드리겠습니다. 올리브영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도 구매가능 합니다.올리브영 들어가니까 2월 한정세일 진행중이더라고요.이럴 .. 2017. 2. 8.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멸치볶음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멸치볶음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날씨 바람이 아직 차갑기는 하지만 햇살이 눈부신 게 금방 날이 풀릴 것만 같은 그런 기분 좋은 날인 월요일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한주 주말에 컨디션 조절 잘 하셨는지요.저도 특별한 일이 없어서 아침 점시 집에서 챙겨 먹고 밀린 티브이프로그램들도 보면서 물 흐르듯이 주말을 보냈습니다. 오늘은 멸치볶음을 만들려고 했는데 집에 마침 감자도 있어서 감자 멸치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두 가지에 맛을 한 번에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밑반찬 만들기입니다. 재료 감자,멸치, 청양고추, 다진 파, 다진 마늘,설탕, 간장, 참 기름, 청주, 물엿, 후춧가루 감자용 양념과 멸치용 양념이 각자 만들어져서 따로 볶다가 섞는 두가지 양념법이 들어가는 밑반찬만들기 입니.. 2017. 2. 6.
정성가득 우려내는 사골 끓이는 방법 정성가득 우려내는 사골 끓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새해가 왔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1월이 지나가고 2월을 맞이했습니다. 끝자락인 겨울인데 이번 주말에도 눈 소식이 있다고 하네요. 방심하지 말고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선물로 받은 사골이 있어서 한번 우려내면 오래 먹을 수도 있고 육수로도 사용 가능해서 이번 연휴에 사골에 도전했는데요. 긴 시간을 들여야 하는 만큼 요리법은 간단하지만 정성이 필요한 음식입니다. 먼저 사골은 물에 담가놓고 핏물을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하루 정도 물을 갈아주면서 핏물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자기 전에 계속 물을 갈아주면서 물에 담가놓고 자고 아침까지도 갈아줬습니다. 그렇게 핏물을 제거한 사골은 물에 넣고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사골에.. 2017. 2.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