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록기/다른지역맛집

제주흑돼지 맛집 '흑돈향' 제주도에 간다면...

by 꽃채움. 2016. 11. 14.
728x90
반응형

제주흑돼지 맛집 '흑돈향' 제주도에 간다면...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제주도여행 포스팅 종종 보여드렸는데 요새 계속 요리레시피 올리다가

다시 제주도여행 다녀왔었던 이야기 하나 올려봅니다.

해외는 신혼여행 한번 다녀왔던 그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지만 제주도는 생각보다 쉽게

다녀올 수 있는 힐링 공간인데요. 아직 한 번도 안 갔다는 분들도 계시고 수학여행으로 다녀온 게 마지막이라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휴가철에는 비싸서 사실 해외나 제주도나 그 금액이 그 금액이라는 이야기도 하지만 워낙 휴가철은 다 비싸니까... 가을이나 비수기에 맞춰서 다녀오면 너무 좋을듯한 곳이죠.


그리고 제주도에 간다면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참 많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한라봉,갈치,흑돼지 등등 있죠.

그 많은 제주도 대표음식 중에 진짜 맛있었던 흑돼지입니다.


사장님이 고기 구워주시면서 설명해주셨는데 제주도에는 흑돼지를 다른 지역으로 보내는건 가능하지만 제주도로 다른 지역고기를 반입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대신 나른 나라고기 수입은 가능해서 맛이 없는 고기는 일부 수입산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하면서 고기부심 가득한 모습이었습니다.

먹거리x파일에서 을릉도에서 판매하는  대표음식인 약소가 일부가게에서 일반 소고기를 팔고 있다는 이야기를전한적 있었는데 그 장면 보니까 새삼 제주도흑돼지가 생각나더군요.





제주흑돼지 맛집 '흑돈향' 제주도에 간다면...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흑돈향이라는 큰 가게입니다.앞에 주차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제주도 느낌이나는 야자수들도 이쁘게 펴있더라고요.






원형테이블로 자리들은 되어있고 한쪽에 식물과 바위들이 계속 물을 머금고 있는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제주흑돼지 맛집 '흑돈향' 메뉴판.제주산 명품 흑돼지 답게 금액은 생각보다 나가는 ...

600g 이니까 2명~3명이서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고기맛을 더해줄 맛갈스러운 밑반찬들이 먼저 테이블에 채워집니다.






제주도에서 한 먹으면 섭섭한~한라산도 하나 주문,도수가 괘 쎈 소주죠.






한판으로 나온 흑돼지는 부위들을 설명해주면서 한번 초벌 후 썰어서 나옵니다.목살부분과 오겹살 부위로 주셨던걸로 기억나네요.






안쪽에 있는 고기부터 타지 않도록 계속 뒤집어 주셨어요.사실 이 부위는 타도 육질이 좋을거라는

이야기도 해주시네요.그 옆에 제주도에서 고기를 먹을 때 맛볼 수 있는 젓갈식으로 되어있는 장도 판에 끓여줍니다.저 장에 고기 찍어서 먹음 맛있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사실 저의 입맛에는 별로였어요.






보시면 알겠지만 비게부분이 많이 있어서 살 위주로 좋아하는 분들은 실망할 수도 있을듯한데요.

그래도 부위가 1가지가 아니라 목살 부분도 있기 때문에 괜찮을거 같아요.

저도 안에 있던 목살부위가 더 맛있었습니다.개인적인 입맛이니까 참고만...






마치 야외에서 먹는듯한 분위기와 제주도의 소주인, 한라산,그리고 흑돼지까지






먹기 좋게 잘 익어가고 있습니다.제주흑돼지 맛집 '흑돈향' 제주도에 간다면...






목살 부위가 진짜 맛있었어요.부드러운 스테이크를 먹는 맛입니다.타지 않게 구워주면서

설명해 주는 모습이 진짜 친절만큼은 최고였던 가게였는데요.







싱싱한 채소에 좋아하는 파채나 야채를 넣고 소주 한입 먹고 ~

낮에 놀러다닌다고 제주도 이곳저곳을 살피는라 지친 몸이 풀리는듯합니다.

역시 먹는건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거 같아요.






고기와 궁합 최고인 마늘도 기름장에 구워줍니다.






목살 부위를 먼저 다 먹고 오겹살 부위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부드러운 맛이 제주도흑돼지 맛을 못 잊게 만들어주는 거 같습니다.






100% 제주도흑돼지라는것을 증명하듯 껍데기 부위에 털들이 있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부르게 고기를 먹고 주문한 흑돈향에 다른 메뉴 김치찌개.고기와 두부 가득 넣고 양은냄비에

보그보글 끓여와 고기가 구워졌던 남은 공간에 넣고 다시 소주 한잔 기울입니다.






기름기가 나오는 판이 아니라 김치를 못 구워먹는게 아쉬웠는데 김치찌개에 나온 김치에 고기랑 먹어도 좋네요.






제주도에서 맛보는 제주흑돼지.제주도여행에 추억을 맛집으로 간직하고 갑니다.






원산지 확인 역시 제주도

제주도 흑돼지는 믿을만 한거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