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감동란 만들기. 삶은 계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by 꽃채움. 2018. 4.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집에 누구나 있는 우리의 식품 계란! 요즘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로 닭가슴살에 이어 삶은 계란도 많이 선호 하시는데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감동란을 아시나요? 한번 먹어보셨다면 그 짭짤 한 달걀맛을 잊지 않고 있을텐데요. 




저도 감동란 무척 좋아하거든요^^ 편의점에서 비싸게 판매하는 감동란을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직 달걀과 소금 식초만 있다면 간단하게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먼저 달걀을 준비합니다. 13개를 삶아 줄 거예요. 그리고 삶은 계란 팁을 알려드리자면 냉장고에 있던 달걀을 바로 삶는 것보다 실온에 보관했다가 삶으면 계란이 터지지 않고 잘 삶을 수 있답니다.




계란이 다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소금과 식초를 조금 넣어줍니다. 이 방법도 계란이 혹시나 삶는 과정에 터지지 않게 하기 위해 하는 방법이에요.




보글보글 끓이기 시작하는 물!




그럼, 감동란의 포인트 반숙을 잘 만들어내려면 바로, 시간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핸드폰 스톱워치를 사용하면 좀 더 정확하게 만들 수 있어서 스톱워치를 준비합니다.




계란이 터지지 않도록 조심조심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쁜 모양을 잡아주기 위해서 계란이 삶아질테 계란을 저어주면 노른자가 가운데에 이쁘게 자리 잡아서 이쁜 모양까지 판매하는 감동란을 표현하고 싶으시다면 



계란을 동그랗게 계속 저어주면서 삶아주면 노른자가 가운데로 이쁘게 자리 잡는답니다.




반숙은 끓는 물에 7분을 삶아주는 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딱 7분이 지나고 가스불을 꺼줬어요~




그리고 계란은 통에 담아서




 찬물에 한번 씻겨줍니다.




짠! 짭짤한 맛의 그 감동란 비법은 바로 소금이죠~ 통에 물을 넣고 소금물을 만들어준답니다.

물 1리터 기준에 5~6 큰 술 넣어줍니다. 감동란 만들기삶은 계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소금물에 계란을 넣고 숙성을 시켜주면 맛있는 감동란 만들기 끝이랍니다.




냉장고에 넣고 6시간 이상 소금물에 숙성시켜주는데, 저는 저녁에 만들고 아침에 꺼내서 먹었네요. 좀 짜다 싶으면 물에 헹궈주시고, 헹구지 않고 두니까 물에서 뺏어도 소금기가 남아있어서 시간이 지나니까 더 짭짤한 맛이 강해지는거 같아요. 하지만 막 짜다 느끼지는 않고 저는 시간이 지날 수록 짭짤함이 강해져서 그런지 더 맛있었네요..ㅎㅎ





시간도 7분 딱 채우니까 완벽한 반숙으로 잘 삶아졌어요. 


굳이 소금 들고 다니면서 계란 까먹지 않아도 되고, 이름처럼 감동적인 삶은 계란이네요. 맛있는 감동란 만들기. 삶은 계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감동란 만들기. 삶은 계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