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한끼해결요리

특별한요리 인도식 양고기카레

by 꽃채움. 2017. 11. 14.
728x90
반응형



특별한요리 인도식양고기카레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카레기본재료로 양고기만 추가해서 맛있는 특별한 요리 인도식 양고기카레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양고기는 양고기 전문점같은 홈페이지에서 향신료까지 같이 줘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질 좋은 양고기. 본갈비살(소고기로는 늑산살)을 준비해서 만들었답니다.


 향이 강하다고 느끼는 양고기와 역시 향이 강한 인도식카레를 만나니까 양고기에 누린내도 안나고 독특한 맛에 한그릇 뚝딱 하기 좋았답니다. 남은 고기는 구워서 양고기구이까지 만들었어요^^


재료


카레분말(인도식), 감자,양파,양고기,소금,후추



먼저 신선하게 배송된 양고기 본갈비살.




인터넷 구매시 향신료 3가지를 추가로 주셔서 양고기요리 걱정이 조금 덜 했답니다.

집에 있다면 로즈마리나 통후추 등으로 요리하기 좋아요.




카레에 들어갈 재료는 기본재료로 감자와 양파만 사용했는데, 고구마나,브로콜리,당근,버섯 등등 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다면 맛이 배가 될거같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어 준비합니다. 감자는 전분을 빼기 위해 물에 담가놓거나 물에 몇번 헹궈주면 좋아요.




빛갈좋은 양고기도 먹기 좋게 잘라서, 양고기가 익으면 부피가 줄어드니까 너무 작지 않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들어있던 향신료와 소금 후추를 뿌려 양고기를 재워주세요.




넓적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붓고,




감자와 양파를 넣어줍니다.




재워둔 양고기도 넣고




감자와 고기가  익을때 까지 볶아주세요. 




물을 750ml 카레가루 용량에 맞게 물을 넣고, 물이 끓이면 카레분말을 넣어줍니다. 저는 큐브형카레를 사용했는데 카레맛도 진하고 좋았답니다. 




카레가 잘 섞이도록 잘 저어주면서 맛있게 끓여주면 초간단 특별한 요리 인도식 양고기카레가 완성된답니다.




큼직큼직하게 썰어넣은 양고기와 진한 카레맛이 너무 잘 어울리고 향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어요. 이렇게 기본 카레 재료로 특별한요리를 만들 수 있었답니다.




남은 고기는 향신료와 올리브영을 살짝 넣고 재우다가 구이로 해먹었어요^^




일반 가정식 후라이팬에 양고기를 깔고




구워주기만 하면 완성.




양고기구이와 양고기카레. 양고기로 한상가득 차려보았답니다.



양고기구이는 소스 간장과 식초,레몬즙,물을 넣고 청양고추를 넣어 양념까지 만들어 찍어먹으면 좋습니다. 항상 밖에서 꼬치로만 먹어보던 양고기


. 집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양고기요리 한번 도전해보세요^^!



특별한요리 인도식양고기카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