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기록기/국물요리

뚝딱 만드는 국반찬. 미역국 황금레시피

by 꽃채움. 2017. 11. 1.
728x90
반응형

뚝딱 만드는 국반찬. 미역국 황금레시피



녕하세요,꽃채움입니다. 미역국이야 워낙 간단한 국요리라서 쉽게 만들 수 있기는 하지만 요리 초보님들에게는 그래도 레시피가 필요한 아님 좀 더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원하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쉽지만 뚝딱 만들 수 있는 소고기미역국 황금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참치나, 연어를 넣은 미역국도 있지만 역시 미역국은 뭐니뭐니해도 소고기가 들어가야지 깊은 맛이 느껴지는게 최고인거 같은데요. 먼저 재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료

미역, 국거리용소고기, 국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새우젓, 액젓



먼저 미역은 마른미역을 구매하실테니 물에 넣어서 불려줍니다.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양조절을 못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저도 양조절 못할때가 많답니다... 이날은 이정도 넣었는데 딱 적당했답니다.




15분~20분 정도 지나면 미역이 불려져서 양이 많아지는 모습입니다.




딱 넉넉하게 한주먹정도 나와서 물기를 꾹 짠 후, 참기름을 두르고 미역을 넣어줍니다.




국거리용 소고기도 넣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함께 잘 볶아줍니다. 다시 요약드리자면 참기름을 두르고 미역을 넣고 소고기와 다진마늘을 함께 볶아줍니다. 고소한 향이 올라오면서 벌써 먹음직스러워요.






고기가 반쯤 익었을 때 물을 넣고 




바글바글 한소끔 끓여줍니다.


그리고 간을 맞추는데 저는 새우젓을 사용하는게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새우젓을 넣고 국간장과 액젓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새우젓이 없다면 없는데로 소고기가 우려나와 입맛에 맞게 간만 맞춰주면 맛있는 미역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금을 살짝 더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보글보글 육수를 넣은것도 아닌데 진한 국물이 올라오니 신기하죠. 역시 소고기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뚝딱 만드는 국반찬. 미역국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국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조미료 없이도 충분히 감칠맛을 낼 수 있는 미역국. 요즘엔 인스턴트로도 많이 나와서 신기하긴 했는데 몸에도 좋고 믿음직스러운 자신의 손길로 맛있는 미역국 만들어 보세요.




저는 이날 꼬마김밥을 만들어서 국물이 하나 있어야 할듯 해서 만들어보았는데요. 

꼬마김밥도 만들고 미역국도 만드는라 힘들거라 생각했지만 그래도 제일 쉽게 만들 수 있는 미역국으로 만들었더니 둘 다 맛있게 완성이 되었답니다. 


뚝딱만드는 국반찬. 미역국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