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록기/다른지역맛집

전주음식,전주먹거리 총정리(식사편)

by 꽃채움. 2017. 9. 27.
728x90
반응형

 

전주음식,전주먹거리 총정리(식사편)

 

 

 

 

안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전주 남부시장과 청년몰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전주먹거리 총정리(식사편)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먹거리 간식편으로 만두나 여러가지 먹었던 음식들은 간식편으로 따로 정리해서 올리려고요.

 

 

 

시간 되면 가게 하나하나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전주여행을 떠나면서 방문한 곳은 전주한옥마을에 있는 배테랑 칼국수, 삼백집 콩나물국, 남부시장에 있는 조점레순대국밥을 먹어보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저의 개인적인 평가가 있는 글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먼저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베테랑이라는 칼국수집입니다. 가기 전부터 남다른 비주얼로 저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았던 곳인데요. 호볼호가 많은지 지인들도 맛있다 맛없다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어요. 내가 먹어봐야 아는거니까 망설임없이 방문했습니다.

 

 

 

먼저 전주한옥마을 배테랑. 메뉴판은 이렇게 간단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칼국수 뿐만 아니라 만두와 콩국수 졸면도 있어서, 칼국수와 졸면 드시는 분들이 많이 보였답니다.

 

 

 

계산은 먼저 선불로 금액을 지불하면 엄청난 속도로 칼국수가 딱! 엄청 푸짐해보이기는 한데 그릇이 큰편은 아니에요. 들깨가루와,김가루, 고춧가루가 올려져 있는 모습.

 

 

 

쫀득쫀득한 면발이 가득 담아있고, 여태 먹은 칼국수랑은 다른 느낌에 생면스타일이라할까 맛이 독특합니다. 전주음식,전주먹거리 총정리(식사편)

 

 

 

국물도 계란을 풀어 걸죽하게 나와서 저처럼 걸죽한 스타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개인적으로는 너무~기대를 많이 하고 간 곳 중에 한곳이다보니까 생각보다는 별로 였는데 전주에 간다면 한번쯤 먹어봐도 후회 없을만한 독특한 맛이에요. 여기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니까 먹어보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저녁식사로 두번째 방문한 곳은 전주한옥마을에서 멀지 않은 전주남부시장에 위치한 조점례남문피순대입니다. 이곳은 전주에서 살았던 지인이 직접 추천해진 곳인데, 예전이지만 맛있었다고 한번 방문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손님이 엄청 많아서 줄서서 기다렸다가 먹었습니다. 회전율이 빨라서 오래기다리지는 않았답니다.:)

 

 

 

메뉴판은 순대국밥이 있고 얼큰이로 매운맛으로 선택가능합니다. 그리고 순대 모듬고기 등 판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희는 무난하게 순대국밥으로 주문했어요.

 

 

 

전주는 어디든 회전율이 좋은가봅니다..주문 후 후다닥 나오는 순대국밥. 어느 순대국밥과 똑같이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나오는 모습인데요.

 

 

 

아쉬운게 순대가 달랑 3개. 피순대가 입맛에 맛았던 저로써는 순대양이 조금 아쉽네요~

저는 충청도사람이라서 병천순대나 일반순대로 많이 먹어보곤 했는데 피순대는 처음 먹어봤어요.

 

 

 

초장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피순대는 꼭 초장을 찍어먹으라는 지인에 말씀을 기억하고 초장에 콕콕 찍어 맛보았답니다. 부드러운 맛이 독특하고 맛있었어요.




피순대를 처음 먹어봐서 여기가 맛있는건지 비교는 못하겠지만 암튼 피순대는 맛있었답니다.

 

 

 

순대국밥 내용물은 고기가 많지 않더라고요. 다 이런걸로 들어가 있어서 약간 아쉬웠답니다. 하지만 잡내없이 깔끔해요.

 

 

 

따로 나오는 부추를 가득 넣고

 

 

 

밥까지 말아서 ~

 

 

 

좀 짜다 싶은 감이 있는데 짜면서 깔끔한 느낌? 걸죽한 느낌 하나도 없이 개운한 느낌에 맛이에요. 다소 짜다고 느끼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리고 다음날 아점으로 선택한 곳은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한 삼백집입니다. 예전에 정성어린 콩나물국 삼백그릇만 판매했다고 해서 삼백집으로 이름이 알려진 전주 맛집이죠. 이곳에서는 두가지를 맛보기 위해 콩나물국밥과 비빔밥을 함께 판매하는 곳으로 방문했답니다~ 거진 다 판매하는거 같기는 하지만요.

 

 

 

여기도 대기시간이 있어서 줄스면서 메뉴판을 찍어봅니다. 콩나물국밥과 비빔밥이 메인이고 군만두나 막국수, 콩나물튀김은 처음 들어보는데 콩나물 튀김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콩나물국밥 하나와 비빔밥을 주문하고 역시나 빠른 속도로 주문한 음식들이 나옵니다. 먼저 콩나물국밥 수란을 주는데 콩나물국밥 안에는 따로 계란이 더 들어가니까 나오는 김과 함께 비벼먹는 수란이에요.

 

 

 

진한 국물. 보글보글 뚝배기에 한 그릇 올려나옵니다.

 

 

 

콩나물 식감이 완전 아삭아삭.

 

 

 

따로 다대기나 새우젓 없이 간이 되어 있고 깔끔한 맛이 쏘쏘하긴 했으나 별반 콩나물국밥집과 다른 느낌은 없이 쏘쏘한 맛이랍니다.

 

 

 

그리고 전주비빔밥.

 

 

 

8천원이면 비빔밥 치고 비싸다라는 생각을 하긴했는데 그만큼 내용물이 고기도 들어가 있고 여러가지 들어가 있는 모습이에요. 콩나물과 열무김치 깻잎 등등 푸짐합니다.

 

 

 

잘 비벼서 한입~~비빔밥은 대~박~^^너무 맛있는거 있죠. 비빔밥에서 감칠맛이 나는지 조미료 넣은거 같다면서 완전 맛있게 먹었던 비빔밥..

 

 

개인적으로 비빔밥이 제일 맛있었다는...이렇게 전주여행을 통해 맛본 세가지 스타일에 전주음식인데요. 유명한 음식이 너무 많아서 여기저기 검색도 많이 해보고 지인들에게 추천도 많이 받아서 방문했는데 어디든 맛있는거 같아요.

 



배테랑이 조금 기대를 많이해서 실망감이 조금 있긴했는데 모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전주여행 먹거리 음식 고민하신다면 참고하시고 방문해보세요^^

전주음식,전주먹거리 총정리(식사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