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기/국내

전주한옥마을 야시장, 남부시장 먹거리와 전주 청년몰

by 꽃채움. 2017. 9. 7.
728x90
반응형


전주한옥마을 야시장, 남부시장 먹거리와 전주 청년몰




녕하세요 꽃채움입니다. 오늘부터 전주여행 이야기를 올려볼가 합니다. 전주여행하면 먹거리부터 생각이 나기 마련인데, 저도 1박2일 다녀온게 맞나 싶을 정도로 여기저거 맛집과 먹거리를 즐기기 바뻤는데요. 




그 전에 앞서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만 열린다는 전주 야시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야시장 구경겸 남부시장에 순대국밥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야시장은 물론 전주 청년몰까지 볼거리 가득 넘치는 남부시장으로 가볼가요~




전주한옥마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전주 남부시장. 이 곳에서 전주 야시장이 열린다고 합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저희도 걸어서 이동했으니까 다른 분들도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별 정보없이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휑해서 놀랐던 첫 인상. 초저녁인데 이미 많은 가게들이 문을 닫고 조용한 모습입니다.




그렇게 사람들을 따라 골목으로 지나가다가 다른 분들이 다들 어떤 건물 2층으로 올라가는걸 보고 눈치게임으로 따라 올라가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곳은 전주 젊은 청년들이 독창적인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꾸려나가고 있는 전주 청년몰입니다.




남부시장에 방문했으면 한번쯤 방문해서 구경하기 좋죠.






아기자기한 공방들이 많이 보였어요. 




전주 구경하다보면 손재주 가진 분들이 정말 많은듯합니다. 옷이나 도장 등등 직접 만든 제품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거든요.




가게들이 다들 아기자기 하면서 이쁘게 꾸며있습니다.




독수공방 ㅎㅎ 이름도 재미있죠~




수제양갱만드는 공방인데, 어른들도 아이들도 좋아하겠어요.




추억에 문구점. 그 시절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모습입니다.




소소한 볼거리가 있는 전주청년몰을 지나 다른 쪽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서 내려갔습니다.




바로 여기가 전주 야시장이 열리는 골목이였어요. 아까와는 다른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몰려 있는 모습에 헉 소리가 납니다.




양쪽으로 가게들이 있고 그 가운데 노점들이 자리 잡고 맛있는 음식들을 판매하는 모습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부터




식당에 가야지 먹을 수 있는 국민 음식들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야시장에 묘미죠. 여러가지 음식을 사서 맛볼 수 있다는게.




베이컨비빔밥구이. 국민음식은 물론 다양한 이색적인 메뉴들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삼겹살김밥...종종 싸먹곤 했는데 삼겹살 김밥도 보이네요. 다른 코너 골목으로 들어가면 세계 각국에 음식들도 모여있어요. 아쉽게 순대국밥을 먹으러 방문한거라서 맛보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보고 사진찍은것만해도 배부른 느낌입니다^^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다음에 방문하면 야시장에서 먹거리 조금씩 사서 먹어보고 싶네요. 전주 한옥마을! 여행을 하신다면 남부시장 야시장에 방문해서 먹거리 많이많이 구경하고 맛보세요.


전주한옥마을 야시장, 남부시장 먹거리와 전주 청년몰

728x90
반응형